•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종합] 통합당, 강남갑 태영호·고양정 김현아 전략공천...용산은 3인 경선
뉴스핌 | 2020-02-27 20:02:00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미래통합당이 27일 태영호 전 영국주재 북한공사를 서울 강남갑에 전략공천했다.

또한 부동산 전문가인 김현아 의원은 경기 고양정에, 박용찬 대변인은 영등포을에, '안철수계' 김근식 경남대 교수 등은 서울 송파병에 각각 공천을 확정지었다.

예비후보만 10명이 등록한 서울 용산은 권영세, 조상규, 황춘자 3명이 겅선을 치르게 됐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태영호 전 주영북한공사가 지난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20.02.11 leehs@newspim.com

김형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공관위 회의 후 브리핑에서 이 같은 결과를 발표했다.

통합당 공관위는 단수추천 및 우선추천 지역 후보로 ▲서울 성북을 정태근 ▲서울 양천을 손영택 ▲서울 강서갑 구상찬 ▲서울 영등포을 박용찬 ▲서울 강남갑 태영호 ▲서울 강남을 최홍 ▲서울 송파병 김근식 ▲경기 수원병 김용남 ▲경기 성남 분당을 김민수 ▲경기 부천 원미갑 이음재 ▲경기 부천 오정 안병도 ▲경기 안산 상록갑 박주원 ▲경기 고양을 함경우 ▲경기 고양정 김현아를 확정했다.

또한 경선 지역으로는 ▲서울 용산구 권영세, 조상규, 황춘자 ▲서울 서초을 강석훈, 박성중 ▲경기 의정부을 국은주, 이형섭 ▲서울 노원갑 이노근, 현경병 ▲서울 은평갑 홍인정, 신성섭 ▲서울 서대분갑 이성헌, 여명숙을 결정했다.

김 위원장은 태 전 공사 공천 이유에 대해 "태 후보를 어디에 어떻게 배치하느냐를 대단히 전략적으로 많이 생각했다"며 "여기가 가장 적합하다고 결론 내렸다"고 말했다.

그는 용산 전략공천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경선으로 결정되면 경선에서 최다득표자가 확정돼는 것"이라며 선을 그었다.

김 위원장은 컷오프된 이은재 의원의 지역구인 강남병 발표를 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는 "빠질만해서 빠졌다. 큰 사정은 아니지만 전체적인 고려 속에서 빠졌다"먀 "선거구 획정이 고려되지 않았기 문에 그것까지 같이 고려를 했다"고 말했다.

kimsh@newspim.com

미래한국당, 공관위 구성...공병호 "불출마 의원도 공천 신청하면 심사대상"
[정가 인사이드] 하나둘 시작되는 미래통합당 '공천 반발'…공개항의에 삭발까지
[총선 GO!] '통합당 1호 공천' 동대문갑 허용범 "정의로운 세상 물려주고 싶다"
與 '공천 탈락' 유승희 "너무나 왜곡된 결과... 이의신청할 것"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