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종합2보] 박원순 시장 실종 신고 5시간째…경찰 등 야간수색 돌입
뉴스핌 | 2020-07-09 22:09:00

[서울=뉴스핌] 한태희 이정화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접수된 지 약 5시간이 흐른 가운데 경찰과 소당방국이 야간 수색에 돌입했다.

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은 이날 오후 9시30분 경찰 인력 약 700명과 드론 3대, 경찰견 4마리 등을 동원해 박 시장 소재 파악을 위한 야간 수색에 들어갔다.

소방당국도 지휘차 1대와 펌프차 3대, 구급차 5대, 구조대차 1대와 인원 58명을 수색 작업에 투입했다.

박 시장이 신종됐다는 신고는 이날 오후 5시17분 무렵 접수됐다. 박 시장 딸은 '4~5시간 전에 아버지가 유언 같은 말을 남기고 집을 나갔는데 전화기가 꺼졌있다'고 112에 신고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이 연락이 두절되며 딸이 경찰에 실종 신고를 한 가운데 경찰, 소방 관계자들이 9일 저녁 서울 성북구 가구박물관에 지휘본부를 꾸리고 있다. 2020.07.09 yooksa@newspim.com

경찰은 박 시장의 마지막 휴대전화 기록을 토대로 소재를 파악 중이다. 휴대전화 전원이 꺼진 지점인 서울 성북구 성북도 주한 핀란드대서관저 주변을 수색 중이다. 서울과학고 인근부터 와룡공원 일대까지 경찰 약 100명과 소방 관계자 50명이 투입됐다. 아울러 드론과 경찰견 등도 수색에 동원됐다. 현재 종로구 가회도 서울시장 공관 주변과 주한 핀란드대사관저 인근에 모두 폴리스라인이 쳐진 상태다.

서울시 등에 따르면 박 시장은 이날 일정을 갑작스럽게 모두 취소하고 출근을 하지 않았다. 이날 오후 4시40분 예정돼 있던 김사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과의 면담도 '몸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취소했다.

박 시장은 대신 오전10시40분쯤 시장 공관을 나섰다. 박 시장은 외출 당시 검은 모자를 쓰고 어두운 색 점퍼, 검은색 바지, 회색 신발을 신고 검은 배낭을 메고 있었다고 전해졌다.

박 시장이 숨진 채 발견됐다는 설도 돌았지만 경찰은 현재까지 수색 중이라고만 답했다.

박 시장은 최근 전직 비서로부터 성추행 혐의로 고소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시장실에서 일했던 전직 비서는 과거 박 시장에게 성추행을 당한 사실이 있다며 최근 박 시장을 경찰에 고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경찰은 고소 여부 및 수사에 관해 확인을 일절 거부하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확인해줄 수 없다"며 "지금은 박 시장을 찾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시장 공관을 수색하는 과정에서 유서가 발견됐다는 설도 있지만 현재까지 경찰은 유서를 발견한 적이 없다고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서울 종로구 핀란드대사관저 인근 한국가구박물관에 박 시장 실종 사건 관련해 현장지휘본부를 마련했다.

 

ace@newspim.com

[종합] 박원순 서울시장 실종 신고 접수…경찰·소방당국 수색 계속
'폴리스라인 설치'된 박원순 시장 공관 '긴장감'
김사열 "박원순 시장 비서실서 갑자기 약속 취소...몸 아파 출근 안했다고 전해"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