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靑, "공무원 피격" 사건에 北에 추가조사 요구…"필요시 공동조사 요청"
뉴스핌 | 2020-09-26 11:10:21

[서울=뉴스핌] 노민호 기자 = 청와대 국가안전보장회의(NSC)는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해 북측에 추가 조사를 요구하고 필요시 남북이 함께 사실관계를 규명해 나가기로 결정했다.

청와대는 26일 NSC 상임위가 전날 저녁 회의를 개최한 사실을 전하며 "25일 북측에서 온 통지문에서 밝힌 사건 경과와 우리 측 첩보 판단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계속 조사해서 사실관계를 규명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청와대 전경. yooksa@newspim.com

그러면서 "북측에 대해서도 추가 조사를 실시할 것을 요구하고, 필요하다면 북측과의 공동조사도 요청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와 같은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서해에서의 감시 및 경계태세를 더욱 강화하는 조치를 시급히 취해 나가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현재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해 '월북 의사'를 실제 밝혔는지, '시신 훼손' 여부 등은 현재 남북이 다른 목소리를 내고 있다.

전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뜻밖의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문재인 대통령과 남녘 동포들에게 커다란 실망감을 더해준데 대해 대단히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밝혔지만, 사과와 진상규명은 별개라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noh@newspim.com

[주말 이슈+] 김정은 '공무원 피격' 사과 있었지만…결국 진실공방 국면
[종합] 김정은, 공무원 피격 사과 "남녘 동포들에게 실망감 줘 대단히 미안"
[종합] 문대통령·김정은 친서 공개…"돕지 못하는 현실 안타깝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