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한국관광공사, 변화된 여행트렌드 반영한 새 ‘안심여행’
파이낸셜뉴스 | 2021-10-25 08:29:04
캠페인 영상 주요 장면 /사진=한국관광공사

[파이낸셜뉴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6월부터 17개 지자체와 실시 중인 ‘대한민국 안심여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2일 ‘단계적 일상회복’으로의 전환에 맞춘 신규 안심여행 캠페인 홍보영상을 공개하고 본격 캠페인 홍보에 나섰다.

방역체계가 전환되는 시점에서 국내 여행 수요 증가와 동시에 감염병 확산 우려도 있는 만큼 관광지와 관광객 모두가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여행 문화 조성에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신규 영상은 단계적 일상회복 시기에도 여행과 안전을 동시에 고려한 안심여행을 지속해 나가자는 메시지 홍보를 위해 제작됐으며, 영상에서는 소규모·근거리·휴식 위주의 여행 등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여행 트렌드와 개인물품 사용, 손소독 하기, 마스크 쓰기, 방문포장, 거리두기, 방문인증 등 여행 시 준수해야 할 6가지 개인 방역수칙을 안내한다.

캠페인 영상 주요 장면 /사진=한국관광공사

영상에는 가상 인플루언서 ‘루이’가 출연하며 가수 윤도현의 ‘가을 우체국 앞에서’를 루이가 커버한 배경음악과 관광지의 풍경을 통해 가을 감성 속 위로와 치유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한국관광공사는 캠페인 홍보를 위해 티맵모빌리티㈜와 공동으로 방역 우수 관광지 방문객 대상 추첨을 통해 3천 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2일부터 11월14일까지 ?행한다.

티맵 이벤트 페이지에서 17개 지자체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178개 방역 우수관광지 중 1곳을 목적지로 설정하고 경로를 따라 도착하면 이벤트에 응모되는 방식이다.


이번 영상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유튜브 채널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11월 한 달간 정부·국립공원공단 옥외전광판 200여 개소와 정부·공공기관 민원실 등에서도 송출된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