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SK지오센트릭, 화성시소셜벤처와 자원순환 인프라 구축 협력
뉴스핌 | 2022-01-18 13:24:15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SK지오센트릭은 경기도 화성시, 친환경 소셜벤처기업 수퍼빈과 플라스틱 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화성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 강동훈 SK지오센트릭 부사장, 김정빈 수퍼빈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지오센트릭과 화성시, 수퍼빈은 폐플라스틱, 캔 등 분리배출이 상대적으로 잘 이뤄지지 않는 일반 주거단지, 단독주택 등을 중심으로 친환경 수거 스테이션을 구축하기로 했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SK지오센트릭 새 기업 로고 [사진=SK지오센트릭] 2021.08.31 yunyun@newspim.com

우선 화성시는 친환경 수거 스테이션 구축에 필요한 인허가 및 행정 제도를 지원한다.

슈퍼빈은 수거 스테이션에 적용한 로봇 '네프론'의 제작과 운영을 담당한다. 네프론은 페트병, 캔 등을 자동으로 선별 처리할 수 있는 친환경 로봇이다. 이 로봇은 AI알고리즘이 적용돼 오염된 쓰레기나 재활용이 어려운 쓰레기도 구분할 수 있다.

SK지오센트릭은 자원회수 로봇이 수거하지 못하는 폐플라스틱 등을 화학적물리적으로 재활용하기 위한 연구개발 등을 수행한다.

강동훈 SK지오센트릭 부사장은 "SK지오센트릭은 지자체 및 AI 수거선별 기술을 보유한 벤처 중소기업 간 협력 모델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매립소각되는 폐플라스틱양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연구개발해 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

SK지오센트릭, 울산에 재생 PP공장 건립...'亞 최초'
SK지오센트릭, 日 도쿠야마사와 고순도 IPA 생산 맞손
SK지오센트릭, '2021 대한민국 친환경 패키징 포럼' 참여
SK지오센트릭, 폐식용유로 만든 친환경 납사 도입
[르포] 폐비닐이 원유가 된다?...SK지오센트릭, '도시유전' 현장 가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