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한자연, 한국평가데이터와 미래차 전환하는 부품기업 지원한다
이투데이 | 2022-05-23 14:39:06
[이투데이] 이민재 기자(2mj@etoday.co.kr)

미래차 전환 앞둔 부품기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
빅데이터, 기술사업화 등 부품업계 성장동력 발굴



▲ 한국자동차연구원과 한국평가데이터(KoDATA)는 23일 충남 천안시 한자연 본원에서 미래차 산업 전환에 따른 자동차부품 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한국자동차연구원)


한국자동차연구원(한자연)이 한국평가데이터(KoDATA)와 손잡고 자동차부품업계 성장을 지원한다.

한자연과 KoDATA는 23일 충남 천안시 한자연 본원에서 미래차 산업 전환에 따른 자동차부품 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미래차 산업 전환에 따른 부품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이 목표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 △빅데이터 기반 기업정보 시스템 및 DB 구축 △기업의 기술사업화 및 기술이전에 관련한 업무협력 △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전문가 자문 지원 등 상호 발전적 협력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MOU를 통해 빅데이터 기반의 기업정보 시스템과 기술사업화 지원으로 미래차 전환이 필요한 부품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승식 한자연 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차 기술개발 및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정밀한 기업·기술 데이터 확보가 필수적”이라며 “자동차 부품 기업들이 미래차 전환에 신성장 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호동 KoDATA 대표는 “양 기관의 협약이 부품 산업의 성장을 일구고 나아가 모빌리티 산업 강국을 실현하는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정의선 “美투자 효과로 韓 부가가치도 상승”
“전문인력ㆍR&D 투자 부족에 車 산업 위기…지원 확대 필요”
자동차연구원, 미래차 전환 대비 현장 맞춤 인력 양성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