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서울시, "당 섭취 줄이기" 인스타그램 챌린지 진행
뉴스핌 | 2022-06-29 06:00:00

[서울=뉴스핌] 채명준 기자 = 서울시가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당류저감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작심삼일 감당일기' 인스타그램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작심삼일 감당일기 챌린지는 오는 8월 20일까지 3차에 걸쳐 3회 업로드하는 방식이며,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 1·2·3차 기간에 1건씩 '감당일기 총 3건'을 게시하면 된다.

서울시민 감당 프로젝트 포스터 [자료=서울시]

감당일기 작성법은 ▲하루 동안 섭취한 가공식품의 영양정보에서 '당류'를 확인한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당류 함량이 포함된' 영양정보 사진과 함께 감당일기를 업로드 하고 ▲필수 해시태그(#서울시당류줄이기 #서울시감당프로젝트 #감당일기 #n차감당일기(※n=1,2,3))를 삽입하면 된다.

3차 기간 최종참여자 중 선착순으로 2000명을 선정해 문화상품권(5000원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번 챌린지는 생활 속 당류 저감 실천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정착할 수 있도록 기획한 '서울시민 감당(당류 줄이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한다.

한편 당류는 에너지원으로 꼭 필요하지만, 과량 섭취하면 영양 불균형과 비만을 유발하고 질병 위험이 높아진다. 건강한 당류섭취를 위해서는 신선한 과일·채소 섭취를 늘리고 당류 함량이 낮은 음료와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세계보건기구(WHO)는 가공식품을 통한 당류 섭취량(첨가당)이 1일 섭취 열량의 10%(2000kcal 기준 50g)이내가 되도록 권고한다.

박유미 시민건강국장은 "시민이 즐겨 먹는 가공식품은 생각보다 많은 당류를 포함하고 있다. 식품 영양정보에서 당류 함량을 꼭 확인하고 구매하시기 바란다"며 "이번 인스타그램 챌린지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재미있게 '#감당일기'를 써 보고, 당류 저감 실천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지속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rnobody@newspim.com

서울시, 돌봄수당 확대 추진...기대 속 부정수급 우려도
정부 지원 중단에도...서울시, 난임 부부 시술비 100억원 확보
서울시, '서울런' 서비스 확대...고입·대입·편입학 지원
서울시, G밸리서 청년 구직자·재직자 대상 'IoT 아카데미' 운영
서울시,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