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하남 각계각층 김상호 후보 지지선언 ‘봇물’
파이낸셜뉴스 | 2022-05-27 00:29:03
한국노총 하남지역노조위원회 25일 김상호 더불어민주당 하남시장 후보 지지선언. 사진제공=김상호 후보 캠프

【파이낸셜뉴스 하남=강근주 기자】 하남시장 재선에 도전한 김상호 더불어민주당 하남시장 후보를 향한 각계각층 지지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김상호 후보는 이에 대해 “과분한 격려응원에 너무나도 감사한 마음”이라며 “지난 4년간 노력과 성과를 시민이 긍정 평가해준 결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국노총 하남지역노조위원회가 25일 김상호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지지선언에 함께한 50여명의 조합원은 “하남시장으로서 노동 문제 해결을 위해 발 벗고 나서준 김상호 후보에게 감사하다”며 ‘노동존중 김상호’를 연호하며 지지의사를 공식 천명했다.

강영모 하남지역노조위원장은 “김상호 후보는 노사민정협의회를 구성해 하남시 노동 대타협 플랫폼을 마련하는 등 노동존중 하남을 위해 진심을 다해 노력했다”며 “급변하는 노동환경에서 노동자와 서민 편에 서줄 김상호 후보를 전폭 지지한다”고 밝혔다.

하남 시민활동가 22일 김상호 더불어민주당 하남시장 후보 공식지지 선언.사진제공=김상호 후보 캠프

22일에는 하남 시민활동가 30여명이 김상호 후보 선거 캠프를 찾아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 하남에서 기후위기, 공정무역, 사회적기업, 마을공동체, 도시재생, 청소년 멘토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인 이들 활동가는 감사함 전달과 필승을 향한 응원을 쏟아냈다.

기후위기 관련 시민활동가는 “지난 4년간 김상호 후보가 우리 활동가들이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마당을 만들어줘 지역 발전과 공동체 활성화에 성과가 많았다”며 “이번에는 우리 활동가들이 김상호 후보에게 힘을 실어드릴 차례”라고 강조했다.

하남시 이주여성 22일 김상호 더불어민주당 하남시장 후보 공개지지 표명. 사진제공=김상호 후보 캠프

같은 날, 하남시 이주여성들도 김상호 후보에 대한 공개 지지를 표명했다. 지지현장에 참석한 윤영미 글로벌 다문화센터장 등 이주여성은 “우리 사회 곳곳의 차별과 편견 어린 시선에 함께 맞서 싸워준 김상호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김상호 후보는 “6.1지방선거에서 당선돼 하남시정을 다시 맡게 되면 지지해준 분들의 마음을 받아 노동존중 도시 하남, 생명건강 환경도시 하남, 차별과 편견 없는 하남을 만드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