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소식] 엘아이지넥스원·협력사와 방산 동반성장 추진
프라임경제 | 2025-10-24 17:09:07
프라임경제 | 2025-10-24 17:09:07
■ 엘아이지넥스원·협력사와 방산 동반성장 추진
■ '젊어졌다, 웃음꽃 피었다!' 어르신 체육대회 성료

[프라임경제] 구미시는 지난 23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서울 ADEX(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2025' 기간 중, 김장호 구미시장과 엘아이지넥스원 차상훈 기업지원부문장 및 이건혁 생산부문장, 협력사 27개사 대표 등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엘아이지넥스원 ↔ 협력사 네트워킹'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협력사 2개사(디지트론, KS시스템)와 구미시의 투자양해각서(MOU) 체결 및 투자환경 설명으로 이뤄진 사전행사와 네트워킹으로 구성된 본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를 통해 방위산업 유치 전략을 알리고, 협력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이날 체결된 MOU는 국제정세 변화에 따라 방위산업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타 지역에 본사와 공장을 둔 기술력 있는 방산기업이 구미 투자를 결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관련 방산기업들의 추가 진출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성남에 본사를 둔 디지트론은 20여년 이상의 동종 분야 업력을 바탕으로 레이더, 유도무기, 전자전 장비 등 다양한 군용전자 시스템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다. 구미 1공단 내에 2026년까지 약 63억원을 투자하고, 20명 이상 신규 고용을 창출해 유도무기 부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경기도 화성과 수원에 각각 본사와 R&D센터를 둔 KS시스템은 지휘·통신, 감시·정찰, 유도무기 등 다양한 운용목적에 맞춘 군용 쉘터 및 정밀 방산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엘아이지넥스원이 소재한 구미시에 전략 거점 조성, 주요 방산기업과의 협력 기반 강화 및 지역 산업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구미사무소 신설 투자를 결정했다.
MOU 체결 이후 구미시는 산업입지 경쟁력과 우수한 산업생태계, 행·재정적 지원 방안 등을 중심으로 구미의 투자환경을 소개했다. 특히 구미국가산업단지와 조성 중인 구미하이크밸리의 인프라, 대구경북통합신공항과의 연계 시너지, 구미 1산단의 미래 50년을 책임질 문화산단 조성 계획 등을 집중 홍보했다.
또한 반도체특화단지, 방산혁신클러스터, 기회발전특구 지정으로 인한 세제 혜택과 규제 완화, 기업 지원 시책 등을 통해 구미시가 타 지역 대비 높은 투자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어진 네트워킹 시간에는 엘아이지넥스원㈜ 관계자와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해 글로벌 방위산업 동향과 구미시의 향후 투자유치 전략 방향을 폭넓게 논의했다.
김장호 시장은 "앞으로도 국가 방위산업 중심도시로서 최적의 투자환경을 조성하고, 구미만의 투자유치 전략으로 글로벌 방산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젊어졌다, 웃음꽃 피었다!' 어르신 체육대회 성료
700여 명 어르신 참여...생활체육과 공동체 활동으로 신체·정서적 활력 충전
구미시는 지난 23일 낙동강체육공원 게이트볼장과 파크골프장에서 7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어르신 한마음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박교상 구미시의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기관단체장이 함께해 어르신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는 구미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회장 이재호)가 주관했다.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게이트볼·파크골프·한궁·투호 등 4개 종목 경기가 펼쳐졌다.
각 종목에 출전한 선수들은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내며 승부 이상의 즐거움을 나눴다.
행사장은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가득했다.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운동을 즐긴 어르신들은 "몸을 움직이고 웃다 보니 마음까지 젊어진 기분이다"며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재호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장은 "오늘 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서로 친목을 다지고 우정을 나누며 그동안 쌓은 실력을 충분히 발휘하길 바란다"며 "함께 웃는 건강한 노년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했다.
김장호 시장은 "이번 체육대회가 어르신들께서 일상에서 벗어나 신체적·정서적 활력을 얻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시각 주요뉴스
이시각 포토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