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예산군 소식]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낭만식당" 테마로 개막
프라임경제 | 2025-10-24 17:13:20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낭만식당' 테마로 개막…26일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10월31일까지 신청하세요"

[프라임경제] 충남 예산군은 지난 23일 예산상설시장 일원에서 '낭만식당'을 주제로 한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의 화려한 막을 올리고, 오는 26일까지 4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를 맞은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국밥·국수·국화 세 가지를 기본 테마로 옛(뉴트로) 감성을 더해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복합형 감성축제로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많은 군민과 관광객이 몰리며, '낭만'을 주제로 한 뮤지컬 공연과 송가인, 신성 등 인기 가수들의 무대가 축제 열기를 더했다.

축제 기간 동안 군은 임시 가게(팝업스토어) 형식의 지역 먹거리 직매장과 국수 판매 구역을 운영하고, 청년 지역창작인(로컬크리에이터)과 협업한 감성 체험공간을 마련해 옛 정취와 현대 감성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또한 △'삼국탐구영역' 체험 △옛 감성 연극 '들어유 주막' △삼국을 주제로 한 놀이 프로그램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진행된다. 지역 문화예술단체 22개 팀의 공연과 낭만포차·국밥거리 등 지역 상권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볼거리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며 지역을 활기 있게 만드는 축제가 되고 있다"며, "마지막 날까지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10월31일까지 신청하세요"
기한 내 지급 신청 및 사용 기한 안내 '총력'


충남 예산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자영업자의 매출 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이 오는 10월31일 마감된다고 밝혔다.

군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기한 내 지급 신청을 완료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10월 21일 기준 전체 지급 대상자 중 7만231명(94.21%)에게 지급이 완료됐다.

또한,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고령자나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이 신청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찾아가는 신청'을 적극 추진 중이다.

아울러 소비쿠폰의 사용 기한은 11월30일까지며, 군은 지정된 민생쿠폰 사용처에서 반드시 기한 내 사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오영태 기자 gptjd00@hanmail.net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