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제네시스 "GV80 엔진 떨림에 출고 지연...고객 최우선 조치"
뉴스핌 | 2020-06-05 20:03:00

[서울=뉴스핌] 김기락 기자 =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최근 일각에서 제기된 GV80 엔진 떨림과 관련해 기출고 고객은 물론 대기 고객에게 안내 문자 메시지를 보내며 양해를 구했다.

5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이날 제네시스는 GV80 디젤 모델 일부 차량에서 간헐적으로 발생되는 엔진 진동에 대해 기출고 고객과 함께 차량 인도를 앞둔 고객에게 "고객을 최우선한 조치"라는 내용의 사과 메시지를 발송했다.

제네시스는 GV80 디젤 일부 모델의 진동 현상 원인으로 낮은 엔진회전수에서 발생되는 것으로 파악해 내부 조사에 나섰다. 조사 결과 일부 디젤 모델에서 카본(엔진 찌꺼기)이 비정상적으로 쌓이는 것으로 파악돼 향후 인도될 GV80에 대해선 출고 전 조치를 하기로 정했다. 

제네시스는 이번 진동 문제가 리콜 정도로 긴급한 상황은 아니지만, 제네시스 고객과 브랜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출고 시점을 조절해서라도 품질 관리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제네시스 일부 차량 진동 현상 건으로 GV80를 기다린 고객분들이 받았을 실망감은 매우 크리라 생각되며 불편함을 드리게 돼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번 조치는 고객을 최우선한 조치로 받아들여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제네시스는 올초 GV80을 출시하고 지난달까지 1만3279대를 판매했다. 

[서울=뉴스핌] 김기락 기자 = GV80 [사진=제네시스] 2020.01.15 peoplekim@newspim.com

peoplekim@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