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정아랩, 2021 울산안전산업위크서 자가발전 충전기 '유에프오(Use-Free-Oneself)' 알린다
에이빙 | 2021-10-15 15:37:00


사진제공 - 정아랩

㈜정아랩은 오는 10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3일간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개최되는 '2021 울산안전산업위크(2021 Ulsan Safety Week)'에 참가해 자가 발전 충전기인 '유에프오(Use-Free-Oneself)'를 선보인다.

'유에프오'는 Use(사용하다), Free (자유롭게), Oneself (자기 자신)의 앞 글자를 따, 이름과 같이 언제 어디서든 유에프오(U-F-O)와 두 손만 있다면 전기를 발전시킬 수 있는 자가 발전 충전기이다.

기존의 자가 발전 충전기의 손잡이 형식과는 달리 유성 기어를 사용하여 개발한 제품으로 손잡이 없이 힘을 들이지 않아도 간단한 회전운동을 통해 전기를 발전시키는 방식으로 작동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명과 같이 유에프오(UFO)와 유사한 모양으로 손바닥 크기로 휴대하기에 편리함은 물론 회전운동으로 적합한 그립감을 제공하며 10분간 회전시키면 방전된 스마트폰을 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5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기가 생산되며 다른 소형 전자제품들의 충전도 가능하다.



정아랩은 추후 스마트폰 신호가 잡히지 않는 곳에서는 '유에프오(Use-Free-Oneself)'에 GPS(Global Positioning System)를 장착해 회전운동으로 생산된 전기로 도움을 청할 수 있는 긴급 도움 요청 (SOS) 기능 탑재를 계획하고 있다.

자가 발전 충전기 '유에프오(Use-Free-Oneself)'는 프로토타입 (Prototype) 단계까지 마친 상태이며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한편, 울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재)울산관광재단이 주관하는 2021 울산안전산업위크는 안전·보건·환경 B2B 전시회로서, 제2회 방재안전도시 울산포럼, 안전보건 최고경영자 과정(AMP) 특별세미나, 산업환경청정화를 위한 기술정책포럼, 대한안전경영과학회 추계학술대회 등 행사를 동시 개최해 안전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한다.

→ 2021 울산안전산업위크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