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공군작전사령부 의무실, 의무지원 워크숍 개최
뉴스핌 | 2019-12-14 14:08:00

[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공군작전사령부(공작사) 의무실은 13일 사령부 강당에서 공군본부, 항공우주의료원, 공작사 예하 부대 의무부대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전시 의무지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워크숍은 의무요원의 전시업무 이해 증진과 임무 수행 역량 향상을 위해 계획됐다. 전시 의무지원 분야 유공자·부대 시상, 공작사 부사령관 격려사에 이어 의무사령부의 전시 작전계획에 대한 특강을 통해 의무지원 요원들의 합동 의무지원능력을 제고했다.

[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공군작전사령부(공작사) 의무실은 13일 공군본부, 항공우주의료원, 공작사 예하 부대 의무부대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2019년 전시 의무지원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공작사]2019.12.14 lsg0025@newspim.com

이어 '전시 혈액수급 업무 개선' 등의 주제로 향후 전시 의무지원의 발전방안과 주요 개선 요구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를 통해 예하부대 의무요원들의 전시 의무지원 역량 강화 방향을 모색했다.

워크숍을 주관한 공작사 의무실장 정재식 중령은 "전시 안정적 의무지원을 위해 의무부대의 실전적인 임무수행 능력 확보와 지속적인 의무지원 개념 발전이 중요하다"며 "이번 워크숍에서 논의된 내용을 적극 검토·반영해 전시 의무지원 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sg0025@newspim.com

평택상의, 창립 40주년 기념식…'함께한 40년, 새로운 미래'
평택시 서정동 통장협의회, 청소 취약구간 일제대청소 실시
평택시, 스마트시티도시사업협의회 개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