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정세균 국무총리, 인천국제공항 찾아 우한 폐렴 검역태세 점검
뉴스핌 | 2020-01-24 12:44:00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설 연휴 첫날인 24일 인천국제공항을 찾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대비 검역 태세를 점검하고 철저한 검역을 당부했다.

또 오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상황실에서 긴급 관계기관회의를 열어 우한 폐렴 대응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날 국내에서 두 번째 '우한 폐렴'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50대 한국인 남성으로 밝혀졌다.

[서울=뉴스핌] 백인혁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23일 오후 서울 중구 중부소방서를 방문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0.01.23 dlsgur9757@newspim.com

정 총리는 "1호 환자와 오늘 아침 확진받은 환자 사례를 볼 때 검역체계가 잘 작동했다고 판단된다"며 "앞으로도 검역에 빈틈이 없도록 철저히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정 총리는 검역 상황을 보고 받았다. 제1여객터미널 검역대에서 체온측정과 건강상태 질문서 수거, 입국장 소독 등 입국자 대상 검역 과정을 살폈다.

또 정 총리는 설 연휴인데 쉬지도 못하고 근무하는 검역관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는 말도 전했다. 

aza@newspim.com

WHO "우한 폐렴 비상사태 선포 단계 아냐"
[종합] '우한 폐렴' 전 세계 확진자 및 의심자 급증 조짐
中 "우한 폐렴 사망자 25명, 확진자 830명으로 확대"
日후생노동성 "일본서 두 번째 우한 폐렴 감염자 나와"
'제2의 사스되나' 우한 폐렴, 중국 경제 '비상 사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