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황이주 울진군수 후보 "손병복 후보 공개토론회 불수용...군민 알권리 무시" 비판
뉴스핌 | 2022-05-23 08:38:49

[울진=뉴스핌] 남효선 기자 = 무소속 황이주 경북 울진군수 후보가 상대 후보의 공개토론회 불수용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황 후보는 22일 울진읍 바지게시장 거리유세에서 "지난 19일 이번 6.1지방선거 울진군수 선거에 나선 손병복 후보에게 날짜, 시간, 장소, 방법 등 모든 결정권을 양보하면서 공개토론회에 나서 주실 것을 요청했다"며 "손병복 후보는 공개토론회에 응하지 않았다"고 밝히고 "이는 군민의 알 권리를 철저히 무시하는 행동이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울진=뉴스핌] 남효선 기자 = 무소속 황이주 울진군수 후보가 22일 울진읍 전통시장 거리유세에서 "손병복 후보의 공개토론회 불수용은 군민의 알 권리를 철저히 무시하는 행동이다"며 강하게 비판하고 있다. 2022.05.23 nulcheon@newspim.com

황 후보는 또 "지난 2018년 선거에서는 토론회에 나섰던 손병복 후보가 이번 선거에서는 토론회에 응하지 않는 모습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지적하고 "일방적으로 자기주장을 알리는 TV 후보자 연설로는 후보자 자질검증을 할 수 없으며 의혹에 대한 검증 또한 이뤄지지 않는 것이다"며 손 후보의 공개토론회 수용을 거듭 요청했다.

황 후보는 "자신이 제시한 '울진형 에너지 연금 1인당 월10만원, 4인가구 40만원 지급', '주민투표를 통한 고준위 처분장 유치 시 1가구 1000만원씩 10년간 1억 지급'등에 대해 군민들이 궁금해 하고 있다"며 ""울진군의 미래 비전 등 토론을 통해 유권자들로부터 당당하게 검증받자"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황 후보는 "토론회가 무산된 만큼 △ 지난 4년간 손병복 후보의 20억 재산 감소와 선거자금 마련 의혹 △ 삼성엔지니어링 부사장 재직 시 업계추산 최대 4000억원 손실 의혹(경향신문 보도) △ 삼성 직원 내부고발 묵살 의혹(경향신문 보도) 등에 대해 후보께서 직접 밝혀 줄 것"을 촉구했다.

한편 울진군수선거 후보자 합동방송연설회는 오는 23일 밤 10시30분 포항MBC방송을 통해 생중계된다. 합동연설회는 후보자 별 각 10분씩 진행된다.

nulcheo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