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민선8기 광양시장직 인수위 "광양세무서 유치" 총력
뉴스핌 | 2022-06-27 11:35:33

[광양=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광양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정인화 당선인과 순천세무서장이 만남을 갖고 '광양세무서 유치'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에 들어갔다고 27일 밝혔다.

순천세무서장은 광양세무서 신축 관련 비축토지 매입에 시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구했으며 인수위원회는 당선인의 국회의원 시절에 설립된 광양지서가 명실상부한 광양세무서로 승격될 수 있도록 공동 대응해 나가자고 말했다.

'광양세무서 유치' 순조롭게 진행 중 [사진=인수위원회] 2022.06.27 ojg2340@newspim.com

광양세무서 유치는 정인화 당선인의 민생 1호 공약으로 광양시와 광양시의회, 주요 기관단체가 함께 광양세무서 설치 공동건의문을 전달하는 등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인화 당선인은 "민생 공약 1호인 광양세무서 유치에 순천세무서도 팔을 걷고 유치 활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어 고맙다"며 "시가 협조할 사항은 잘 준비해 1호 공약이 가장 먼저 달성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인수위 1분과 위원회(민생, 기획)는 광양세무서 유치와 관련된 광양시청 관계부서인 세정과와 택지과 직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부지 확보와 행안부 조직 승인 등 광양세무서 유치가 연내에 결정될 수 있도록 자체 회의를 갖고 대책을 논의했다.

정인화 당선인은 취임과 동시에 행안부와 기재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해 광양세무서 유치 등 지역현안사업을 건의하는 한편 그동안의 인맥을 바탕으로 국회를 방문해 정치 역량을 넓혀갈 계획이다.

광양상공회의소 설립에 이어 광양세무서가 유치되면 광양시는 전라권 제1의 경제도시에 걸맞은 명실상부한 경제 주권을 갖는 도시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순천세무서 광양지서는 2020년 4월 중마동에 개청해 조사업무와 납세자보호업무를 제외한 증명발급민원과 부가가치세, 종합·양도·법인소득세 세원 관리 등 4개 팀 33명이 근무하고 있다.

ojg2340@newspim.com

광양시장직 인수위, 광양제철소 현장 방문...상생발전 도모
광양시장직 인수위, 공약사항 154개 세부 실천과제 점검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