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수서행 SRT 궤도이탈 사고 본격 복구작업…내일 오전 9시쯤 정상화될 듯
뉴스핌 | 2022-07-01 23:44:34

[서울=뉴스핌] 강명연 기자 = 부산에서 서울 수서로 향하던 SRT 궤도 이탈사고 관련 밤새 복구작업을 마치고 내일 오전 9시 전후로 정상운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교통부는 1일 오후 3시 21분쯤 발생한 경부선 SRT 궤도 이탈사고 에 따른 고속열차 상행선 지연이 내일(2일) 오전 9시 전후로 정상운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하행선은 첫차부터 정상운행이 가능할 예정이다.

어명소 국토교통부 2차관이 SRT 궤도 이탈사고 복구현장에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국토교통부]

사고열차가 궤도 이탈된 상태로 지나간 선로 약 200m를 복구 중이다. 사고열차 이동 등 본격적인 복구작업은 열차 운행이 모두 종료한 오후 11시 이후부터 가능할 전망이다. 현재 사고구간 전후로 고속열차가 운행 중이어서 기중기 등의 접근 불가능한 상황이다.

복구 작업은 총 10시간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시험운행을 거쳐 선로의 정상 여부를 판단한 후 열차운행이 재개될 예정이다.

오후 9시 30분 기준 현재까지 사고 여파로 총 8개 고속열차(KTX 4개, SRT 4개)가 운휴됐다. 총 69개 고속열차(KTX 50개, SRT 19개)가 20분 이상, 최대 3시간 지연되고 있다.

국토부는 어명소 제2차관이 복구 현장을 지휘하고 있다. 철도안전감독관, 철도사법경찰관 및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 조사관이 현장에서 신속한 복구, 정확한 사고 원인 조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어명소 2차관은 현장 관계자들에게 "최대한 신속하고 안전하게 복구하되 작업자 안전에도 최선을 다하라"며 "열차지연 상황에 대한 승객안내와 부상자 등 사후 관리에도 신경 쓰고 여름철 열차운행 취약개소에 대해 철저히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이번 사고로 KTX 및 일반열차가 상당시간 지연 운행 중인 점을 감안, 수도권 전동열차 막차 시간을 1시간 19분 연장 운행하기로 했다. 경인선 하행은 지상서울에서 1시 10분에 막차가 출발하고 경부선 상행은 12시 55분에 병점에서 막차를 운행한다.

unsaid@newspim.com

SRT, 대전 조차장역 인근서 궤도 이탈...원 장관 "사고원인 밝히고 대책마련"
수서행 SRT 열차 대전조차장역 인근서 탈선...7명 부상
SR, 환경의 날 맞아 'SRT 리사이클링 캠페인' 진행
SRT 승차권 물가안정 특별할인…수서~부산 3만9400원부터
내달 3~7일 SRT 열차 추가 투입…9840석 추가 공급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