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소식]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이벤트 당첨자 발표
프라임경제 | 2025-07-07 08:59:02
프라임경제 | 2025-07-07 08:59:02
■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이벤트 당첨자 발표
■ 상주시보건소, 정신건강 위기대응 협의체 개최
■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상산초등학교, 독서 토론 프로그램 운영

[프라임경제] 상주시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여름의 시작 6월 맞이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실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 당첨자는 지난 6월9일부터 6월24일까지 기부자를 대상으로 무작위로 추첨해 선정됐다.
당첨자에게는 세액공제 및 답례품 혜택 외 명주스카프가 추가 증정되며, 7월2일부터 순차 배송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 결과는 개별 문자 안내 및 상주시 SNS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주시 관계자는 "상주시를 응원해 주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소중한 기부금은 취약계층 지원 및 주민복리 증진을 위한 기금사업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며, "상주시 고향사랑기부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상주시보건소, 정신건강 위기대응 협의체 개최

상주시보건소는 지난 4일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어울마당에서 '2025년 상반기 정신건강 위기대응 지역협의체'를 개최했다.
'정신건강 위기대응 지역협의체'는 안전한 정신건강 위기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구성된 협의체로 지역사회 내 정신과적 위기상황 발생 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경찰서, 소방서, 의료기관 등 관련 기관들과 협력체계를 활성화하고 정기적인 운영을 통해 기관의 역할 및 공동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지역사회 정신건강 주요 현황을 공유하고, 자살예방 환경조성 및 정신과적 응급상황 대응 방안을 비롯해 기관별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김주연 보건소장은 "정신건강·자살 문제는 개인이 아닌 사회적 문제로 지역사회 기관 간의 유기적 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정신건강·자살 문제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상산초등학교, 독서 토론 프로그램 운영
초등학교 고학년 독서태도 향상에 기여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광호)과 상산초등학교(교장 김훈)는 지난 4일 초등학생들의 낮아지고 있는 독서 흥미를 개선하고자 독서 토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북(Book)덕방'은 여송사회복지재단의 후원을 받아 기획된 독서 토론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아동들이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지속적인 독서 활동과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훈 교장과 이광호 관장은 "독서 토론 프로그램 북덕방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책에 대한 흥미가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능동적인 독서 태도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이시각 포토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