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포토뉴스

‘두 명의 우주’ 제작사 PH E&M, 中 TAOBAO글로벌협회와 미디어커머스 MOU 체결
파이낸셜뉴스 | 2020-11-23 19:11:08




23일 PH E&M(피에이치이엔엠)에 따르면 이들은 타오바오 글로벌 타오패션협회(淘?全球?淘????, KRTFA)가 한-중 미디어커머스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를 협약했다.

양사는 한국과 중국 간 미디어커머스 네트워크 초석을 마련하고, 한류 기반 미디어콘텐츠 비즈니스와 방송 상품을 공동 마케팅하여 중국 현지 유통 판매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PH E&M(피에이치이엔엠)은 융합문화콘텐츠 제작사로써 드라마, 영화, 방송, 공연, 음반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콘텐츠와 커머스를 활용한 OSMU(원소스멀티유즈) 방식을 통해 융합문화콘텐츠 비즈니스를 지향하는 회사다.

특히 최근 SF9 인성, 이수민, 배우희, 류의현 주연 웹드라마 '두 명의 우주'를 제작함과 동시에 헤어케어제품과 뷰티제품, 패션의류 브랜드를 기획?개발하고 있다.

타오바오 글로벌 타오패션협회(淘?全球?淘????, KRTFA)는 중국 최대 IT기업 알리바바의 타오바오 글로벌 플랫폼을 통한 인플루언서(왕홍) 마케팅 협회로 글로벌 제품을 중국 현지 시장에 실시간 중계 판매하고 있다.

본 협약을 통해 PH E&M(피에이치이엔엠)에서 제작하는 한류문화콘텐츠에 등장하는 한국 제품을 중국의 파워셀러 및 왕홍들이 타오바오 플랫폼으로 현지에 실시간 중계 유통 판매하는 모델이 구축되었다.

PH E&M(피에이치이엔엠) 박병건 대표이사는 "중국 최대기업인 알리바바와 타오바오 플랫폼을 통해 해외 미디어커머스 모델의 초석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코로나로 전 세계가 고통받는 시기에 언택트 기술로 한국의 우수한 제품을 해외에 소개할 수 있게 됐다는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을 통해 미디어커머스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PH E&M(피에이치이엔엠) 박병건 대표이사와 타오바오 글로벌 타오패션협회(淘?全球?淘????, KRTFA) 용전군(???, ZHANJUN LONG) 회장이 직접 참석한 가운데 11월 23일 코트야드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에서 진행되었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좌)PH E&M 박병건 대표이사 총괄사장, (우)타오바오글로벌협회 용전군 회장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