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제4차 대중교통 기본계획' 온라인 공청회 개최…공공성·안전성 강화 나선다
이투데이 | 2022-01-23 11:03:09
[이투데이] 이재영 기자(ljy0403@etoday.co.kr)


국토교통부는 '제4차 대중교통 기본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한 온라인 공청회를 24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누구나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유튜브에서 '한국교통연구원'을 검색한 후 실시간 중계 시청이 가능하며, 자유롭게 의견도 개진할 수 있다.

이번 '제4차 대중교통 기본계획' 공청회는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수립하는 법정 계획이다. 대중교통을 체계적으로 육성·지원하고 국민의 대중교통 이용을 촉진하고자 국가 정책추진 방향을 제시하는 5년 단위 계획이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포용적 모빌리티 서비스로의 전환'이라는 비전과 함께,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정책목표와 추진전략, 세부 정책과제 등을 발표한다. 관계 전문가들은 토론자로 참석해 공청회 현장에서 정책목표 및 주요 과제에 대해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제시할 전망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검토해 제4차 대중교통 기본계획 최종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관계기관 협의, 국가교통위원회 심의를 거쳐 조만간 계획을 확정·고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특징주] HDC현대산업개발, 국토부 "가장 강한 페널티" 언급에 급락세
부산 오시리아선ㆍ오륙도선 연장, 인천 1호선 송도 연장 확정
노형욱 국토부 장관 "안전이 최우선…건설안전특별법 제정 필요"
음주 시 렌터카 시동 못 켠다…위험물 실은 화물차엔 졸음 경고장치
서울 성동구 주상복합건물서 ‘진동’…국토부, 긴급 점검 진행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