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전남 보성서 전국산악자전거·국민라이딩 대회 열린다
파이낸셜뉴스 | 2025-09-15 12:53:03
보성군, 웰니스 관광지 제암산자연휴양림서 대회 개최

전남 보성군은 오는 27~28일 제암산자연휴양림에서 제2회 보성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 및 국민라이딩대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보성군 제공
전남 보성군은 오는 27~28일 제암산자연휴양림에서 제2회 보성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 및 국민라이딩대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보성군 제공

【파이낸셜뉴스 보성=황태종 기자】전남 보성에서 전국산악자전거·국민라이딩 대회가 열린다.

보성군은 오는 27~28일 제암산자연휴양림에서 제2회 보성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 및 국민라이딩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산악자전거연맹이 주관하고 보성군이 후원하며, 남도의 명산 제암산과 일림산을 배경으로 이틀간 펼쳐진다.

먼저, 27일에는 박진감 넘치는 다운힐 경기가, 28일에는 크로스컨트리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국민라이딩 대회가 열린다.

특히 국제 대회 기준을 충족하는 제암산 다운힐 코스(1.4㎞)에선 급경사와 곡선로가 어우러져 짜릿한 레이스가 펼쳐질 전망이다.

크로스컨트리 경기는 제암산자연휴양림을 출발해 담안·임수저수지 둘레길, 일림산 용추계곡 임도를 경유해 다시 제암산으로 돌아오는 16㎞ 코스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총 상승고도 633m, 하강고도 636m의 산악지형을 오르내리며 제암산과 일림산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국민라이딩 대회는 제암산자연휴양림 잔디광장을 출발해 담안저수지를 한 바퀴(2.5㎞) 돌고 올해 조성한 맨발길(1.6㎞)을 직접 체험하는 순서로 구성됐다.

다운힐·크로스컨트리 경기는 한국산악자전거연맹 누리집 또는 전화로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4만원이다. 국민라이딩 대회는 보성군 산림산업과나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주최 측은 참가자 편의를 위해 자전거 50대를 무료 대여하고, 모든 참가자에게 중식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고급 자전거 등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한다.

개회식은 28일 오전 9시 30분 제암산자연휴양림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제암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가 산악자전거의 매력을 알리고, 보성군 산림휴양 시설의 가치를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성군 #제2회 보성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 #국민라이딩 대회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