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文대통령 가입 ‘필승코리아 펀드’ 판매수탁고 1000억원 돌파
이투데이 | 2019-11-17 20:34:05
[이투데이] 김나은 기자(better68@etoday.co.kr)



문재인 대통령이 생애 첫 펀드 투자로 주목받았던 '필승코리아펀드' 판매 수탁액이 1000억 원을 돌파했다.

NH농협금융지주는 자회사인 NH아문디자산운용이 지난 8월 출시한 필승코리아펀드 판매 수탁고가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펀드 설정 후 수익률은 6.98%(15일 기준)를 기록했다.

필승코리아펀드는 글로벌 무역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대표 소재·부품·장비 분야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이 때문에 시장에서는 ‘애국 펀드’로 불리기도 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8월 26일 펀드 판매회사인 NH농협은행 영업부에 직접 방문해 가입하면 대중의 관심이 쏠렸다. 이후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등 농업인 단체장, 전국 지방자치단체 장들의 가입도 이어졌다.

펀드는 금액 기준으로 56%를 관련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특히 운용보수(0.5%)를 낮춰 실질수익률을 높인 게 특징이다. 운용보수의 50%는 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된다.

배영훈 NH아문디운용 대표는 “국산화 및 수출경쟁력 있는 소재·부품·장비 관련 유망 투자기업들을 꾸준히 발굴해 나갈 것”이라며 “기업실적과 가격수준을 고려해 편입 여부를 결정하는 등 수익률 관리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도 “전 국민적 가입 확대로 글로벌 무역전쟁 등 어려움을 겪는 국내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관기사]
문재인 대통령 아세안 10개국 정상 연쇄 회담...서울-부산 오가며 강행군
지소미아 종료 D-5...문재인-아베 '평행선'
민주, 손금주 입당 허용… "문재인 정부 성공 위해 최선"
문재인 대통령 "일본과 군사정보 공유 어렵다...에스퍼 "일본에 노력 요청"
한국당, “문재인 정권, 방위비 협상ㆍ지소미아에 플랜B 있는가"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