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LG이노텍, 3년 연속 GM 선정 '품질우수상' 수상
이투데이 | 2020-04-05 11:03:10
[이투데이] 한영대 기자(yeongdai@etoday.co.kr)



LG이노텍이 미국 제너럴 모터스(GM)가 수여하는 ‘2019 품질우수상(2019 GM Supplier Quality Excellence Award)’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LG이노텍은 GM ‘품질우수상’을 2017년부터 3년 연속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품질우수상’은 GM이 매년 품질 결함 ‘제로’ 수준의 엄격한 기준을 만족한 협력사에 주는 상이다. 완성차에 장착되는 부품을 완벽한 품질로 공급해야만 이 상을 받을 수 있다.

LG이노텍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미래 성장동력으로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전장부품사업에 힘을 실을 수 있게 됐다.

LG이노텍은 2010년부터 GM에 배터리 매니지먼트 시스템(BMS), DC-DC(직류-직류) 컨버터, 전기차 충전용 통신 컨트롤러(EVCC) 등 전기차용 부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아왔다.

BMS는 전기차 배터리의 충전 상태와 효율, 수명 등을 관리하는 데 사용되며, DC-DC 컨버터는 배터리에서 나오는 고압의 직류 전력을 차량 내부 장치에 적합한 저압 직류로 바꿔준다. EVCC는 전기차와 충전 기기 간에 충전 상태, 사용자, 요금 등의 정보를 주고받는 기능을 수행한다.

이번 품질우수상은 LG이노텍이 GM에게 받은 네 번째 상이다. LG이노텍은 2015년과 2017~2019년 등 총 4회에 걸쳐 GM 품질우수상을 받았다.

LG이노텍은 안정된 품질을 바탕으로 전장부품 시장에서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해 전장부품사업에서만 1조132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5년 만에 매출이 두 배 이상 증가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고객 감동의 품질 제공을 목표로 근본적인 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혁신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사용자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주행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일등품질의 혁신제품을 지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GM, 전 세계 직원 임금 20% 일시 삭감
LG이노텍, 코로나 극복 협력사에 1500억원 조기 집행
비씨월드헬스케어, 원주공장 KGMP 인증
한국지엠, 팀장 이상 사무직 임금 20% 지급유예…'코로나19 위기' 대응
아미코젠, 바이오의약품 배지 신사업 위해 LOI 체결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