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LG 올레드TV, 미ㆍEU 언론서 호평…성능평가서 역대 최고점수
이투데이 | 2020-04-05 11:03:11
[이투데이] 한영대 기자(yeongdai@etoday.co.kr)



LG전자가 출시한 LG 올레드 TV가 해외 주요 매체와 소비자 매체의 성능평가에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5일 LG전자에 따르면 영국 IT 매체 ‘테크레이더(TechRadar)’는 ‘삼성ㆍLG TV, 당신의 선택은'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TV 운영체제 △패널 기술 △HDR 기능 등 양사가 TV에 적용한 기능을 비교했다.

LG 올레드 TV는 △web OS의 인상적인 검색 알고리즘 △올레드 패널의 뛰어난 명암비 △뛰어난 HDR 성능 등에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 매체는 “가격과 관계없이 가장 인상적인 화질을 원한다면 컬러와 명암비에서 LG 올레드를 능가하는 것은 없다”고 총평했다.

미국 ‘씨넷(CNET)’은 ‘최고의 75인치 TV’ 중 하나로 LG 올레드 TV를 꼽았다. 매체는 “그간 테스트한 75인치 이상 TV 가운데 최고 제품”이라고 호평했다.

LG 올레드 TV는 유럽 7개국 소비자 매체의 TV 성능평가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소비자 매체의 평가는 제조사로부터 평가용 제품을 받는 대신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매체가 직접 구매해서 성능을 비교한 것이라 신뢰도가 높다. 제품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객관적인 판단 기준이 되기도 한다.

프랑스 소비자 잡지 ‘크슈아지르(Que Choisir)’는 308개 TV 제품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LG 올레드 TV에 최고 평점인 16.5를 부여(20점 만점)하며 “지금껏 평가한 TV 가운데 최고”라고 호평했다.

네덜란드 ‘콘수멘텐본드(Consumentenbond)’도 제품 성능평가에서 LG 올레드 TV에 대해 “LG는 수년간 올레드 TV의 리더였다”며 “이보다 더 좋은 화질을 본 적이 없다”고 평가하며 최고점을 부여했다.

특히 이 매체는 TV를 화면 크기에 따라 △32인치 △39~43인치 △46~50인치 △55~58인치 △60~65인치 등으로 구분해 ‘최고 제품’을 선정하는데, LG TV는 전 부문에서 1위를 석권했다.

이외에도 LG 올레드 TV는 영국 ‘위치?(Which?)’, 스페인 ‘오씨유 콤프라마에스트라(OCU Compra Maestra)’, 스웨덴의 ‘라드앤론(R?d & R?n)’, 독일 ‘슈티프퉁 바렌테스트(Stiftung Warentest)’, 이탈리아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 등이 실시한 TV 성능평가에서도 모두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남호준 LG전자 HE 연구소장 전무는 “LG 올레드 TV는 압도적 성능을 기반으로 초대형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보다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올레드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LG전자, ‘LG 휘센’ 20주년 맞아 고객 감사 행사 진행
LG전자, ‘에너지스타 어워드’ 최고상 3년 연속 수상
LG전자, 해외 입국 가족 있는 임직원들 대상 재택근무 실시
LG전자 가전렌탈의 힘… 자회사 하이엠솔루텍, 매출 3000억 첫 돌파
지난해 인도 스마트 TV 시장 25% 성장…샤오미 1위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