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SK, 에어아시아에 1000억 규모 투자 검토
이투데이 | 2020-06-04 20:45:06
[이투데이] 노우리 기자(we1228@etoday.co.kr)



SK그룹이 아시아 최대 저비용항공사(LCC)인 에어아시아에 1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K는 4일 “말레이시아 국적 LCC인 에어아시아로부터 경영권과 무관한 소수 지분 투자를 제안 받아 검토 중이지만 확정된 것은 없다”고 말했다.

이날 말레이시아 현지 언론에 따르면 SK그룹이 에어아시아로부터 지분 10% 인수 제안을 받았다. 가격은 주당 1링깃으로, 총 3억3042만 링깃(약 952억 원) 규모다.

에어아시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자금난을 타개하기 위해 SK 외에도 현지 은행과 기관투자들을 대상으로 자본 유치작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말레이시아 정부 역시 에어아시아를 포함해 자국 항공사 3사에 15억 링깃을 투입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다만 SK그룹은 이번 투자 검토가 항공업 진출로 비춰지는 것엔 선을 긋고 있다. 업계에서도 SK가 항공업에 진출한다기보다는, 항공업에서 파생된 디지털 사업 성장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투자를 검토한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관련기사]
SK하이닉스, 지난해 사회적가치 실적 3조5888억원
SK네트웍스의 에이프릴스톤, '착한 선풍기' 선보인다
‘착하게 돈 벌기’ SK 3개사…경영환경 악화에 사회적 가치 성과 감소
함윤성 SK디앤디 대표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과기정통부, 종합유선 SKBㆍ현대HCNㆍ씨엠비 계열사 '재허가' 승인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