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쌍용차, 국민대와 전기차 디자인 아이디어 발굴
edaily | 2020-09-24 16:24:44
10/20 장마감
거래량
1,733,473
전일대비
-4.19%
시가총액
0억
외인비율
0.0%
기간누적20일
0
매매신호
매도
- 산학협력 디자인 연구 협약 체결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쌍용자동차(003620)는 국내 자동차 산업 연구인력 양성과 미래 자동차시장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민대학교와 디자인 부문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체결된 산학협력 디자인 연구 협약 체결에 따라 쌍용자동차 디자인센터와 국민대학교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는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쌍용자동차의 대표 모델인 코란도의 미래 콘셉트를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함께 연구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측은 쌍용차 디자인 분석과 브랜드 스토리와 주요 차종 분석을 통한 스타일링 콘셉트 도출,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디자인 트렌드 분석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쌍용차는 이를 통해 미래 주요 소비자층의 트렌드를 반영한 경쟁력 있는 전기차 브랜드 아이덴디티를 구축해 나가는 것은 물론 정통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새롭게 발전해 계승해 나갈 예정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이번 국민대학교와의 디자인 연구 산학협력이 자동차 디자인 인재 양성뿐만 아니라 빠르게 급변하는 디자인 환경에 맞춰 젊고 신선한 디자인 아이디어 발굴과 앞으로 쌍용차 전동화 차량의 디자인 방향성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국내 자동차산업의 전문인력 육성과 자동차 기술력 보급 확대를 위해 2002년부터 전국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연구 및 교육실습용 교보재를 기증하고 있다. 또 인재 양성을 위한 자동차 신기술 교육 및 정비기술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현장실습과 연수 기회 제공, 기술 자료와 기자재 공유 등 산학 협력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