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이건희 별세]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동반자’였던 이 회장에 애도”
이투데이 | 2020-10-25 14:39:06
[이투데이] 이다원 기자(leedw@etoday.co.kr)



중소기업계가 ‘동반자’로서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을 추모했다.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25일 논평을 통해 “중소기업을 진정한 동반자로 생각하며 애정을 베풀어 주신 이 회장에 진심어린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이 회장에 대해 “수많은 일자리를 만들며 대한민국 경제를 앞장서 이끌어온 재계의 거인”이라며 “평소 대기업과 중소기업은 한배를 탄 부부와 같다며, 함께 살아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고 회고했다.

특히 “1997년 경기도 용인에 중소기업 인재양성을 위한 ‘중소기업인력개발원’ 건립을 지원하며 중소기업중앙회와도 특별한 인연을 이어왔다”며 “이후에도 중소기업과 공동 기술개발을 위해 혁신기술기업협의회를 운영, 협력사의 경쟁력을 키우고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는 등 대ㆍ중소기업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기중앙회는 “‘세계 속의 삼성’을 통해 우리 국민의 자부심을 높인 고인이 편히 영면하시길 360만 중소기업과 함께 기원한다”며 “유가족과 임직원 여러분에도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중기중앙회, 롯데쇼핑과 ‘중소기업상생관 입점 품평회’ 개최
중기중앙회, ‘백두포럼’ 개최…코로노믹스 시대 해법 모색
중기중앙회, 보호위와 중소기업 개인정보 보호 관련 정책 논의
화면 너머로 스타트업 만난 중기업계…비대면 협의회 출범
‘초과 유보소득 과세’ 반대하는 중소기업 90.2%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