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산타클로스 된 LG전자 임직원…치료비 지원ㆍ식료품 기부 등 진행
이투데이 | 2020-12-06 10:03:05
[이투데이] 한영대 기자(yeongdai@etoday.co.kr)



LG전자는 임직원이 비대면 봉사와 기부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에는 △가족 산타 △나혼자 산타 △기부 산타 △배달의 산타 등 4가지 세부 활동으로 나뉜다.

배달의 산타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활동은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가족 산타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직원은 다문화 가정 아동과 시각 장애인을 위해 가족과 함께 동화책을 녹음해 책과 음성 파일을 함께 전달한다.

나혼자 산타 프로그램은 임직원이 각자 10분 정도 분량의 영화를 보며 대사를 자막으로 만들어 영상에 삽입한다.

LG전자는 지난달 20일부터 열흘간 두 프로그램의 1차 활동을 완료하고 이달 들어 2차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기부 산타는 LG전자가 2004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Life’s Good with LG 헌혈 캠페인’ 중 하나이다. 올해는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헌혈증과 마스크를 기부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한다.

LG전자는 임직원이 헌혈증서와 마스크를 기부하면 각각 1장당 1만 원, 1000원을 적립한다. 임직원이 사내 게시판이나 LG전자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 응원 댓글을 남겨도 1개당 1000원을 적립한다.

LG전자는 이렇게 모은 적립금에 같은 금액만큼을 더해서 기부한다. 기부금은 형편이 어려워 치료비를 내기 힘든 아동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배달의 산타는 LG전자 임직원이 기부식단에 참여해 모은 기부금으로 800개 박스 분량의 식료품을 준비해 서울 쪽방촌 주민에게 전달하는 활동이다.

기부식단은 식단의 반찬을 줄여 원가를 낮춘 만큼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윤대식 전무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한 사회 분위기를 이겨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수능 끝내고 오세요”…LG전자, 수험생 대상 이벤트 진행
LG전자, 생산성 높인 우수 협력사에 6억 원 포상
LG전자, 나이지리아에 네 번째 무료 세탁방 개소
LG전자, 56명 승진 인사…젊은 피ㆍ외부인재 영입 확대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