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현대車, ‘미래 자동차 학교’ 모집
이투데이 | 2022-05-22 09:33:06
[이투데이] 이다솜 기자(citizen@etoday.co.kr)


▲ 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미래 자동차 학교’를 모집하며 미래 자동차산업 인재 육성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3일부터 내달 17일까지 모집하는 미래 자동차 학교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특화 진로교육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창의적 체험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한 수업으로 구성된다.

2016년 민간기업 최초로 현대자동차가 교육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개발한 미래자동차학교는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전국 1,500개 초ㆍ중학교, 약 6만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운영해왔다. 쉽고 재미있게 구성된 자동차의 공학적 원리와 미래 모빌리티에 관련된 체계적인 체험학습으로 교육계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2022년에는 신규 콘텐츠로 클린 모빌리티와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미래에 새롭게 등장할 모빌리티 개념을 다루며, 성장세대 눈높이에 맞춰 동아리 활동 및 방과 후 학습에도 응용할 수 있는 체험학습이 제공된다.

특히, 농산어촌 지역 학교 및 특성화 학교의 참여 기회를 높이기 위해 선발 과정에서 별도로 심사를 진행한다. 참여하는 학교에는 온라인 교사 연수, 자율주행 모빌리티 체험 키트, 나만의 스마트 모빌리티 기획서 등 주도적으로 수업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들이 지원된다.

수업 구성은 중학생 대상 정규프로그램, 단기프로그램과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의 초등프로그램이 있으며 체험학습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미래 자동차 학교’의 수업을 통해 현대차에 대한 친밀함과 관심을 유도하고, 진로를 고민하는 성장세대들에게 미래 진로를 탐색하며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이해와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현대차·기아, ‘발명의 날’ 행사 열고 직원 아이디어 포상
[특징주] 디와이, 현대차그룹 21조 원 투자… 자율주행 핵심 센서 클리닝 기대감에 상승세
백악관 “바이든, 22일 현대차 CEO 만난다”
현대차그룹 계열사, 소액주주 불만에 “최대주주 외 지분 전량 매입”
현대차그룹, 미국에 전기차 전용 공장 설립…6조3천억 투자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