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언론사별 뉴스

지맥스, 중소기업융합대전 금탑 산업훈장 수상
파이낸셜뉴스 | 2025-11-04 09:53:02
중소기업 교류·협업 기여 20명 정부포상

중소기업 융합대전 포스터. 대전시 제공
중소기업 융합대전 포스터. 대전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정성우 지맥스 대표가 2025 중소기업융합대전에서 금탑 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2025 중소기업융합대전'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중소기업융합대전은 기업 간 협력과 교류를 통한 혁신성과를 공유하고, 유공자를 포상하는 중소기업 협업문화 조성 축제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융합과 혁신으로, 중소기업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기업간 교류협업 및 기술융합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정부포상 20점을 수여했다. 금탑 훈장 1점, 동탑 훈장 1점, 산업포장 2점, 대통령 표창 7점, 국무총리 표창 9점에 대한 수여가 이뤄졌다.

금탑 산업훈장을 수상한 정성우 지맥스 대표는 개방형 혁신과 꾸준한 협업으로 자동차 분야 내·외장재, 흡음재, 접착제 등의 신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에 성공해 산업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탑 산업훈장을 수상한 이재진 에이티에스 대표는 충북 연합회장 재임 기간 중 지역 중소기업 간 협업 활성화에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여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수출용 폴더블 박스 등 총 5건의 협업 성공사례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포장은 최주원 코텍 대표와 김현식 지에프에스 대표가 수상했다.

최주원 대표는 자체 개발한 특수 표면처리 기술로 항공·방산·자동차·산업기계 부품 등에 적용되는 산업발전에 공헌했다. 김현식 대표는 비상안내 시스템, 화재 수신기, 감지기 등 화재안전 분야의 기술혁신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150여개 기업이 참여해 협업 성과물 등 제품을 전시했다. 벤처캐피털(VC)과 투자유치 희망 기업을 매칭해 일대일 투자 멘토링을 지원하는 '스케일업 IR Day'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이와 함께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정책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박용순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실장은 "함께 연결되고 융합하며 혁신을 나누는 협업 생태계가 중소기업의 새로운 경쟁력이 되고 있다"며 "정부도 중소기업이 마음껏 협력하고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