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美 스마트폰 시장, 2분기 전년비 1.5%↓…애플 아이폰XR은 흥행"
이투데이 | 2019-08-20 15:57:05
[이투데이] 한영대 기자(yeongdai@etoday.co.kr)



침체된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의 아이폰 판매량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미국 시장의 스마트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보유한 고객들의 보유 기간이 점차 늘어났다”며 “통신사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을 가져오도록 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도 스마트폰 판매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전체 시장이 감소했음에도 애플의 판매량은 아이폰XR 흥행에 힘입어 14% 증가했다. 아이폰XR은 2분기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스마트폰으로 선정됐다.

원플러스와 구글의 판매량 또한 200달러(약 24만 원)대 시장에서 선전하며 전년동기대비 각각 152%, 88% 상승했다.

반면 삼성전자는 갤럭시S10시리즈 판매가 다소 주춤해 감소세를 보였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S10은 출시 초기 좋은 성적을 거뒀다. 하지만 최근 판매량이 둔화되고 있다”며 “이는 일부 소비자들이 올 하반기와 내년에 여러 제조사에서 5G 모델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구매를 늦추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백색 도시' 페루 아레키파, 스마트폰으로 체험한다
“5G 스마트폰 보편화로 OLED 소재ㆍ부품 종목 수혜 전망”-신한금융
게임위·애플 유통 협약…‘청소년이용불가’ 게임물 유통 협약
미국 IT·미디어 기업 최대 화두는 ‘콘텐츠’…애플, 자체 영상 제작에 7조 투자
[테마동향] 20일, 스마트폰 부품(+3.46%), 풍력에너지(+2.96%) 관련주 테마 상승…수산업(-2.04%), 패션(-0.33%) 관련주 테마 하락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