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산업부-과기부, 자율주행 기술 개발 협력에 속도
이투데이 | 2019-08-22 08:09:25
[이투데이] 세종=박종화 기자(pbell@etoday.co.kr)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자율 주행 기술 개발을 위한 협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산업부와 과기부는 22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자율주행 패스트트랙 사업 기술 협의체 킥오프 행사'을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 두 부처는 자율주행 패스트트랙 사업 추진을 위한 기술 협의체를 구성했다.

자율주행 패스트트랙 사업은 산업부와 과기부의 연구ㆍ개발(R&D)을 연계한 공동 사업이다. 산업부는 인공지능(AI) 기반 컴퓨팅 기술과 차량제어 솔루션 개발, 기술 실증 등을, 과기부는 비정형 주행환경(주행ㆍ정지ㆍ횡단 등이 제어되지 않는 도로) 주행을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자율주행기능 검증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맡는다. 사업 총 예산은 289억 원이다.

최남호 산업부 제조산업정책관은 "금번 기술협의체가 구심체가 돼 자동차 업계ㆍ정보통신 업계가 자율주행 분야 기술협력과 융합이 가속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정원 과기부 인터넷융합정책관도 “자율주행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집약체로서 이종 산업 간 융복합이 필수인 분야”라며 "범부처 간 협력이 무엇보다 강조돼야 한다"고 화답했다.



[관련기사]
[특징주] 에이치엔티, 자율주행 시장 확대 기대감 ‘↑’
삼성전자, 자율주행 V2X 솔루션 업체에 1100만 달러 투자
재편되는 글로벌 VC...“韓, 中부품시장 공급 역할해야”
에이치엔티, 해외 투자자 러브콜 핵심 ‘우모’…자율주행 플랫폼 개발
"기업들, 日규제 직접 피해보단 수입 불확실성 우려"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