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원-위안 동조현상 당분간 지속"-하이투자증권
뉴스핌 | 2020-09-21 08:21:11

[서울=뉴스핌] 김민수 기자 = 최근 위안화 강세로 원화 강세 흐름이 나타난 가운데 원-위안 간 동조현상이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중국 위안화와 미 달러화 [사진=로이터 뉴스핌]

하이투자증권은 21일 보고서를 통해 글로벌 외환시장에서 가파른 위안화 절상이 전개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박상현 하이투자증권 이코노미스트는 "미·중 갈등 지속과 제한적인 달러 약세에도 중국 인민은행 위안/달러 고시환율이 전주 말 대비 1.2% 하락(절상)했다"며 "8월 중국 경제 지표 호조와 함께 중국 정부의 내수 부양 의지가 위안화 절상으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위안화 강세는 달러/원 환율 하락(원화 절상)으로 이어졌다. 지난주 달러/원 환율은 전주 대비 2% 이상 급락했으며, 18일에는 전일 대비 14.1원 하락한 1160.3원에 마감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전인 1월10일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이 같은 위안화 강세 및 원화와의 동조현상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박 이코노미스트는 "중국 인민은행의 고시 환율이 달러/원 환율의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감소하고, 최근 국내 주식시장의 외국인 순매수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것도 환율의 추가 하락 압력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취약한 국내 경제 펀더멘털은 환율 하방 압력을 높이는 요인"이라며 "정부의 스무딩 오퍼레이션(smoothing operation, 미세조정) 정책이 실시될 여지도 있는 만큼 일단 1150~1160원대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mkim04@newspim.com

"LG화학, 물적분할에 따른 주가 급락...저가매수 기회" -하이투자증권
"게임빌, 4분기부터 영업이익 기대" -하이투자증권
"세아베스틸, 2Q 영업익 흑자전환...목표가↑" -하이투자증권
"제주항공, 코로나19 충격 본격화...백신 보급돼야 실적 개선" -하이투자증권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