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공영민 고흥군수 후보 "취임 즉시 관사 매각해 군민에 환원할 것"
뉴스핌 | 2022-05-18 15:46:16

[고흥=뉴스핌] 오정근 기자 = 더불어민주당 공영민 고흥군수 후보는 취임 즉시 관사를 매각해 여기서 발생한 수익을 군민에게 환원하겠다고 18일 밝혔다.

공영민 후보는 "강남에 20억원대 아파트를 가진 송귀근 후보가 고흥에는 집을 단 한 채도 소유하지 않고 있다"며 "고흥에 집이 있기에 관사가 필요 없다며 매각하겠다"고 말했다.

공영민 후보 측이 송귀근 후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재산신고 내역과 정부 공직자윤리위원회에 제출한 정기재산변동 신고내역을 분석한 결과 송귀근 후보는 고흥군수로 있던 4년간 서울시 강남구 개포동에 있는 20억원 상당의 개포주공5단지 아파트만 소유하고 고흥엔 단 한 채의 집도 소유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귀근 고흥군수 후보 재산 신고 내역 [사진=공영민 선거캠프] 2022.05.18 ojg2340@newspim.com

또한 송귀근 후보는 지난 4년간 군민 세금으로 매입한 숙소를 자신이 거주할 수 있는 관사로 개조해 최근까지 거주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2018년 행정안전부는 전문가들과 시민단체의 의견을 수용해 지방자치단체장의 관사를 박물관이나 역사관 등으로 용도 변경할 것을 권고하고 직무수행에 필요한 경우에도 '지방자치단체 공유재산 운영기준'을 개정해 각 지방자치단체가 단체장의 관사 유형이나 규모·가격, 관리운영비 등을 공개하도록 의무화했다.

공 후보 측은 "송귀근 후보는 2018년 행정안전부의 권고에도 불구하고 관사를 다른 용도로 변경하지 않았으며, 관사 관리운영비 내역 등을 주민들에게 공개하지도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공영민 후보는 "강남에 20억원대 아파트를 소유한 송귀근 후보가 고흥에는 집 한 채 마련하지 않고 관사에 산 것에 대해 군민들은 분노하고 있다"며 "특히 행안부 출신인 송 후보가 행안부의 시정 요구를 무시하고 관사 리모델링 비용과 응접세트나 TV, 세탁기 등 살림살이 장만 비용, 전기·전화·수도요금·관리비 등 사용 내역을 주민들에게 공개하지 않은 것에 대해 해명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흥군은 재정자립도가 6% 수준에 불과해 한 푼의 세금도 허투루 쓰는 일이 없어야 하는데, 고흥에 집도 없는 군수를 위해 관사를 제공하고 여기에 군민 세금을 쓰는 것이 말이 되느냐"며 " 취임하는 즉시 일제와 관선독재시대 잔재인 관사 제도를 폐지하고 이를 군민에게 환원하겠다"고 밝혔다.

ojg2340@newspim.com

고흥군 수산인 497명, 공영민 고흥군수 후보 지지 선언
공영민 고흥군수 후보 "곤충산업 스마트팜 단지 조성할 것"
공영민 고흥군수 후보 "고향사랑 기부금 전국 1등 달성할 것"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