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허위사실 유포인신공격네거티브" 중단 촉구
뉴스핌 | 2022-05-23 15:09:22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가 허위사실 유포와 인신공격, 음해성 네거티브에 대해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23일 오하근 후보는 "그동안 시민들의 알권리 보장과 적절한 비판, 정당한 경쟁을 통해서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를 시민들과 축제로 승화시키려는 간절한 바램이 있었기에 각종 허위사실 유포와 음해와 네거티브에 일절 대응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오하근 민주당 순천시장 후보 [사진=오하근 선거사무소] 2022.04.05 ojg2340@newspim.com

그러면서 "저와 민주당을 향한 무차별적 네거티브에 더 이상 보고만 있을 수 없는 지경이다"며 "각종 SNS를 통해 인신공격을 넘어서서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유언비어와 허위사실 날조를 중단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번 선거를 통해서 과거 분열의 구태정치와 비열한 공작정치 등을 누가 자행해 왔는지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며 "지난 20여 년간 순천시를 마치 개인 소유물처럼 여기며 저질적 정치행태를 일삼았던 무리들이 이번 선거에 또다시 나타나서 분탕질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출처가 불분명한 자료로 민주당과 해룡·신대지구 주민들을 갈라치기 하는가 하면 시민단체의 의견조차 정쟁의 도구로 삼는데 급급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죽했으면 시민단체에서 자신들을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라는 내용까지 발표했겠냐"고 지적했다. 

오 후보는 "현재 각종 허위사실 유포 행위와 인신공격·음해성 네거티브에 대해 선거사무소 신고센터를 통해서 관련 내용을 접수받고 있으며,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에 대해서 사법기관 고발조치 등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는 "이번 선거에 나선 후보들은 말로만 화합을 외칠것이 아니라 이제는 진정성을 가지고 시민들의 풍요로운 삶과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만 진심으로 고민해 주시기 바란다"며 "정책을 통해서 시민들이 먹고 사는 문제에만 집중하는 선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ojg2340@newspim.com

박홍근 원내대표, 순천서 오하근 후보 지지연설
소병철 "오하근 유능한 순천시장 후보" 지지호소
무릎꿇고 '어르신 말씀' 경청하는 오하근 후보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