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휴가 기대감에 수영복 판매 '급증'
파이낸셜뉴스 | 2022-06-28 17:29:03
휴가 기대감에 수영복 판매 '급증'

[파이낸셜뉴스] 휴가를 앞두고 수영복이 날개돋친듯 팔려나가고 있다. 유통업계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엔데믹 시대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신세계백화점의 수영복 매출은 전년 대비 175.6% 증가했다. 이같은 분위기는 이달 들어서도 이어지고 있다. W컨셉에서 지난 1~14일 스윔웨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는 몸매 결점을 가려주는 '커버업 스윔웨어'가 732%로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고, 스테디셀러인 '래시가드'와 '비키니'는 각각 507%, 192%의 성장세를 보였다. 커버업 스윔웨어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품목은 '모노키니' '원피스' 형태의 스윔웨어로 나타났는데, 아직까지는 국내 여행 수요가 높아 노출을 최소화하고,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수영복에 대한 선호가 높다는 분석이다.

가족과 함께 휴가를 떠나면서 아동 수영복 판매 증가율도 높다. 유아·아동복 업계 1위 기업 서양네트웍스의 블루독과 블루독베이비 모두 올해 봄·여름(SS) 시즌 수영복이 전년 대비 많이 팔렸다. 블루독의 경우 올 3~5월 판매금액이 전년동기 대비 480% 증가했다. 블루독 베이비 역시 같은 기간 판매금액이 329.5% 성장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그리고 있다.

이같은 분위기에 힘입어 업체별로 다양한 행사도 진행 중이다. 롯데백화점에서는 점포별로 다양한 수영복 팝업스토어를 연다. 동탄점에서는 배럴이 다음달 4일부터 8월 14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열고 래시가드, 보드숏, 아쿠아슈즈 등 전체 스윔웨어를 선보인다. 본점 영플라자에서는 최근 SNS 상에서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폴댄스 기반의 수영복 브랜드 '소냐레바이' 팝업스토어를 다음달 10일까지 오픈하고 폴키니, 모노키니, 원피스 등의 상품을 선보인다.

머스트잇도 8월 19일까지 명품 수영복 기획전을 실시한다.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명품 브랜드는 보테가베네타, 펜디, 버버리, 자크뮈스, 토템, 생로랑, 발망 등이며, 최대 32% 할인된 가격으로 수영복을 구매할 수 있다. 4% 추가 할인 쿠폰도 사용 가능하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