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CJ제일제당, 슈완스와 미국법인 통합..."美식품사업 경쟁력 강화"
뉴스핌 | 2022-08-17 16:49:59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CJ제일제당(097950)은 북미 식품사업의 효율화와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슈완스와 미국식품사업 법인 CJ푸드 USA(이하 CJFU)를 통합한다고 17일 밝혔다.

슈완스는 CJ제일제당이 2019년 초 인수한 미국 냉동식품 기업이며 CJFU는 비비고 등 CJ제일제당의 미국 식품사업을 영위하는 현지 법인이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이번 통합을 통해 일관된 북미 식품 사업전략을 수립실행하는 한편, 두 회사의 영업플랫폼을 활용해 K-푸드 기반의 성장 기회를 추가로 발굴할 방침이다. 아울러 인프라와 시스템, 인적자원 등을 통합해 운영을 효율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슈완스 인수 후 슈완스의 그로서리 채널을 중심으로 비비고 등 K-푸드 입점을 확대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통합 이후 슈완스가 북미 식품 사업의 HQ 역할을 맡아, 전 유통채널 대상으로 마케팅, 영업, SCM 등 일관된 사업 전략을 추진하고 보다 기민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북미 지역 식품 사업의 규모가 커지고 시장 지위가 강화되면서 사업 주체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필요성이 대두된 데 따른 결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두 회사의 통합은 CJ제일제당의 추가 투자 없이 자회사간 지분교환 형태로 진행된다. CJFU의 모회사인 CJ America(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FU의 지분 모두를 슈완스에 넘기고 슈완스는 해당 지분만큼의 신주를 발행해 CJA에 넘기는 방식이다.

romeok@newspim.com

CJ제일제당, The더건강한 닭가슴살 신제품 2종 출시
CJ제일제당, 아코르 계열 호텔 플라스틱 용품 '친환경 소재'로 바꾼다
CJ제일제당 냉면 매출, 5~7월에만 300억 달성
신세계푸드·CJ제일제당, 푸드테크 격전지 美서 '대체육' 경쟁
CJ제일제당 '육공육',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와 콜라보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