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한화솔루션, 협럭업체 안전보건평가 상생 업무협약 체결
이투데이 | 2022-10-07 15:45:03
[이투데이] 박기영 기자(pgy@etoday.co.kr)


▲ 남이현 한화솔루션 대표(좌) 나이스디앤비 강용구 대표.(사진 제공=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이 전문 기관과 손잡고 협력업체 안전보건평가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중소 협력사들의 중대사고 사전예방 역량을 강화하고 대·중·소 기업 간의 상생 협력을 통해 EGS 경영을 확산시키겠다는 취지다.

한화솔루션은 협력사의 재해 예방을 위한 진단 프로그램 도입을 위해 전문 평가사 나이스디앤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한화빌딩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 남이현 대표, 나이스디앤비 강용구 대표와 협력업체 대표로 (주)티엠이씨 윤한철 대표, (주)용호기계기술 정성호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나이스디앤비는 한화솔루션의 중소 협력사 100여 기업을 대상으로 자체분석 데이터에 기반을 둔 안전보건 종합진단을 하고 재해예방 시스템을 점검한다. 한화솔루션은 평가결과에 따라 개선이 필요한 기업에는 안전보건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하고, 우수한 기업에는 입찰 견적참여 우선권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석유화학업계에서 전문 평가사와 함께 협력사 안전보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한화솔루션이 처음이다. 한화솔루션은 2017년부터 매년 중소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신용평가 지원, 에너지절감 컨설팅 지원, ESG평가 지원 등 협력업체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상생 협력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안무용 한화솔루션 지원부문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산업안전보건법 개정 등으로 안전보건진단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만큼, 중소 협력업체들의 재해예방 시스템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특징주] 한화솔루션, 기업 분할 소식에 '하락세'
[오늘의 주요공시] 한화솔루션ㆍ대우조선해양ㆍDB하이텍 등
“한화솔루션, 태양광 사업 수익성 개선으로 어닝 서프라이즈”
[특징주] 한화솔루션, 어닝서프라이즈 기대감에 상승
[특징주] 한화솔루션, 3분기 시장 기대치 상회 전망 2.9%↑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베스트 클릭 뉴스
  • 데이터가 없습니다.
rassi
주요뉴스
토론베스트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