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S&P,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신용등급 "A/A-1"로 상향조정
뉴스핌 | 2019-10-22 18:48:00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글로벌 신용평가사 S&P가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신용등급을 기존 'A-/A-2'에서 'A/A-1'로 상향조정했다. 등급전망은 안정적이다.

S&P는 22일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최대주주가 스탠다드차타드 홍콩으로 변경돼 모기업의 높은 신용등급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신용평가사 스탠다드앤푸어스(S&P) 로고 [사진=로이터 뉴스핌]

S&P는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사업이 스탠다드차타드 그룹과 홍콩 모회사의 경영전략에 중요하다고 판단된다"며 "한국 대기업들과 관계를 유지하고 그룹의 글로벌 기업금융 부문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향후 1-2년 동안 홍콩 모회사와 스탠다드차타드그룹에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자회사 지위를 유지할 것으로 봤다. "필요한 경우 모회사와 그룹이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 상당한 규모의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과 의지가 있다고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다만 S&P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홍콩의 신용등급이 하향조정될 경우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신용등급을 하향조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신용등급이 향후 12-24개월 동안 상향될 가능성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aza@newspim.com

S&P, 韓 올해 경제성장률 2%→1.8%로 하향
S&P, 석유공사 스위스 프랑화 선순위 무담보 채권에 'AA' 등급 부여
S&P, 한화손보 'A'유지 등급전망 '안정적'...저금리 변수
S&P "현대차 자율주행 투자, 재무지표 영향 제한적"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