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미 국무부 "비건, 한미 동맹의 힘과 남북 협력 지지 재확인"
뉴스핌 | 2020-07-09 22:19:00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미 국무부는 9일(현지시간)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정책특별대표가 방한 기간 중 한국 당국자들과 만나 한미 동맹의 힘과 한반도 내 협력에 대한 미국의 지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밝혔다.

국무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비건 부장관이 북한과 대화에 관여하겠다는 미국의 지속적인 준비 자세에 대해서도 재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성명은 비건 부장관이 지난 7~9일 방한 기간 중 강경화 외교장관과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김현종 국가안보실 제2차장, 조세영 외교부 제1차관,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을 만났다고 설명했다.

국무부는 비건 부장관이 뜻이 비슷한 국가들 간의 공동작업과 바람직한 통치와 규칙에 기반을 둔 국제 질서를 약화하려는 세력의 노력에 맞서는 것을 포함한 인도-태평양 지역의 안정과 번영에 대해서도 논의했다고 전했다.

[서울=뉴스핌] 사진공동취재단 =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정책특별대표(왼쪽)가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을 예방,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07.08 photo@newspim.com

mj72284@newspim.com

서훈 안보실장, NSC 상임위 첫 주재…비건 방한 결과 논의
'북핵문제' 美책임자 비건이 한반도에 남긴 메시지는…"대화·협력"
靑 "서훈-비건 70분 면담…북미대화 재개 중요성 강조"
서훈 靑안보실장, 비건 美부장관과 면담 시작…추가 대북메시지 주목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