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주요뉴스

휴온스글로벌, "리즈톡스" 눈가주름 개선 적응증 획득
뉴스핌 | 2021-01-27 19:19:29

[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휴온스(243070)글로벌(084110)의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수출명: 휴톡스)'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된다.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은 식약처로부터 '리즈톡스'의 '외안각 주름(눈가주름) 개선' 적응증에 대한 품목허가를 추가로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품목허가로 리즈톡스는 기존의 '미간주름 개선' 적응증에 '외안각 주름 개선' 이 더해져 총 2개의 적응증을 확보하게 됐다.

휴온스글로벌은 국내에서 중등증 이상의 외안각 주름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1상과 3상을 통해 리즈톡스의 외안각 주름에 대한 유효성 및 안전성, 내약성을 모두 확인했으며, 이를 토대로 식약처에서 품목허가를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외안각 주름 개선 적응증 추가로 미용 영역에서 리즈톡스의 사용 범위가 한층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진행 중인 사각턱 개선, 상지근육 경직 개선 외 추가 적응증 확보를 위한 새로운 임상 과제들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글로벌은 리즈톡스 등 보툴리눔 톡신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업구조 고도화, 연구개발, 해외 진출 등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는 4월 휴온스글로벌의 보툴리눔 톡신 등 바이오사업을 물적 분할한 ㈜휴온스바이오파마(가칭)의 신설을 앞두고 있다. 리즈톡스의 브랜드 파워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양성교근비대증(사각턱) 임상 2상이 진행 중이며, 임상 1상을 마친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 개선에 대한 다음 단계 임상 진입도 준비 중에 있다.

이 밖에 내성 발현 가능성을 줄인 신규 제제 'HU-045'도 오는 2023년 '미간주름 개선'에 대한 첫 적응증 획득을 목표로 임상이 진행 중이다.

[로고=휴온스글로벌]

ssup82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