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카카오게임즈, 증권신고서 제출... "9월 상장 목표로 박차"
뉴스핌 | 2020-08-03 18:04:00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는 3일 금융위원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공모를 통해 신주 총 1600만주를 발행할 계획이다. 공모 희망가는 2만~2만4000 원이며, 총 공모 금액은 공모 희망가액을 기준으로 3200억~3840억 원이 될 전망이다.

[로고=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이달 26~27일 이틀에 걸쳐 수요예측을 통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할 계획이다. 이후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 절차 등을 거쳐 9월 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이번 기업공개(IPO) 과정에서 조달할 자금은 ▲개발력 강화 ▲신규 IP 포함 라인업 확보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투자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지난 2016년 4월 출범한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의 게임 전문 자회사로 단기간 내 고성장을 실현했다. 최고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모바일게임 플랫폼 '카카오게임즈'와 PC게임포털 '다음게임' 등 강력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퍼블리싱과 개발까지 아우르는 종합 게임사로 성장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언택트(Untact) 문화 확산 속에서 카카오게임즈는 자회사 카카오VX와 라이프엠엠오 등을 통해 게임과 함께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까지 확보해나갈 예정이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글로벌 게임 산업 내에서 강력한 플랫폼에 기반한 우리만의 강점을 시장에 알리고 향후 신사업을 통한 성장성을 어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더욱 책임 있는 경영을 이어나가고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이정표로 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의 코스닥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맡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기업개요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zunii@newspim.com

"이번엔 다르다"...재도전 나선 카카오게임즈, 시총 4조원 넘본다
'IPO 대어'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예심 통과..."공모 절차 본격화"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국내 정식 출시
SK바이오팜이 띄운 '공모주 열기'... '빅히트', '카카오게임즈' 잇는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