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장하나, 2021 KLPGA 검색 순위에선 박민지 제치고 1위
뉴스핌 | 2022-01-18 13:07:16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KLPGA 데이터센터'의 인기 검색어를 통해 분석한 결과 지난 한해 최다 검색 선수는 장하나, 박민지, 박현경의 순이었다. KLPGA는 데이터센터를 통해 누구나 각종 대회 및 역대 기록, 선수 데이터 등 다양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하게 하고 있다.

2021 KLPGA 검색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장하나(맨왼쪽부터), 박민지 그리고 박현경. [사진= KLPGA]

장하나(30·비씨카드)는 지난 시즌 KLPGA투어 최초로 '생애 총상금 50억원'을 돌파하는 등 매 대회 최다 상금 기록을 써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롯데 오픈'에서 우승하면서 국내외 투어 10년 연속 우승 기록까지 세우며 골프팬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장하나는 지난 시즌 2승 등 KLPGA 통산 15승을 써냈다.

장하나는 "전혀 생각지 못했는데 골프팬분들이 이렇게 큰 관심을 가져주셨다니 정말 기분이 좋다. 아무래도 지난 시즌에 상금과 우승으로 여러 기록을 세웠고, 계속 꾸준한 성적을 냈기 때문에 가능한 결과인 것 같다. 관심 가져주시고 응원해주신 골프팬분들께 감사하다. 올해는 우승은 물론, 작년처럼 늘 꾸준한 성적을 내는 선수가 되겠다"고 전했다.

두 번째로 많이 검색된 선수로는 지난 시즌 6승을 일궈내며 자타공인 대세로 떠오른 박민지(24·NH투자증권)가 자리했다. 박민지는 시즌 최단기간 6승뿐만 아니라 KLPGA투어 시즌 최고 상금 등 다양한 기록을 경신했다. 박민지는 KLPGA 통산10승을 기록중이다.

3위에는 39년 만에 'KLPGA 챔피언십'의 타이틀 방어에 성공한 박현경(22·한국토지신탁)이었다. 2020년 2승뒤 박현경은 지난시즌 메이저 대회에서 1승을 쌓아 통산3승을 작성했다. 4위에는 골프 예능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필드 여신' 유현주(28·골든블루)가 위치했다. 5위에는 LPGA투어와 더불어 국내에서도 멋진 모습을 보여준 김효주(27·롯데)가, 6위에는 '명품 스윙'의 대명사인 임희정(22·한국토지신탁)이 이름을 올렸다. 7위와 8위에는 박세리(45)와 박인비(34·KB금융그룹)가 나란히 올라왔다. 9위는 올해 LPGA투어에서 활약을 예고한 최혜진(23·롯데)이다. 최혜진은 2020년 가장 많이 검색된 선수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선수뿐 아니라 KLPGA투어와 관련된 키워드도 많이 검색됐다. '우승' 키워드가 가장 많았고 그다음은 '정규투어 시드전'을 많이 찾아봤다. 홀인원과 코스레코드, 연속 우승, 생애 첫 우승 등도 인기 검색어에 올라, 기록에 대한 골프팬의 관심이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이밖에 리더보드와 라운드, 메이저, 국가대표 등의 검색어도 상위권에 자리 잡았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