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오태완 의령군수 "기관장 민원 행정 성과" 높은 평가
뉴스핌 | 2022-01-18 13:34:27

[의령=뉴스핌] 남경문 기자 = 오태완 의령군수가 기관장 민원 행정 성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남 의령군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오태완 의령군수가 지난해 7월 21일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낙서면 감곡경로당을 찾아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사진=의령군] 2021.07.22 news2349@newspim.com

경남 18개 시군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된 자치단체는 의령군을 포함한 남해, 창녕, 하동, 산청 5곳이 전부다.

해당 평가는 대민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평가해 불편·부당한 제도를 개선하고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중앙행정기관 등 전국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이번 종합평가에서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의령군의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평가지표에 높은 점수를 줬다.

내부고객인 민원 담당 공무원들과의 간담회 등 대내 활동과 기관장의 의지를 표명할 수 있는 대외활동 모두 우수한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 밖에도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 서비스 제공, 민원 우수 인센티브 제공에 있어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다만 고충민원에 대한 근거 제시가 미흡하다는 지적이 있어 개선이 요구됐다.

오태완 군수는 "평가지표에 있어 미흡했던 부분들에 대해 살뜰히 챙겨 보겠다"며 "평가 일희일비하지 않고 반가운 손님인 민원인 맞이에 늘 정성을 쏟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