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법무부 "검사장 외부 공모에... 김오수 검찰총장 "수용하기 어렵다"
뉴스핌 | 2022-01-19 19:21:11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김오수 검찰총장이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추진 중인 '중대재해 분야 외부 인사 검사장 공모'에 대해 반대 의견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검찰청은 이날 고·지검장 등에게 보낸 공지를 통해 "지난 17일 법무부에서 중대재해 분야에 전문성이 있는 대검 검사급(검사장) 검사를 신규 임용한다는 취지의 공고를 했다"며 "총장님은 수용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명시적으로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서울=뉴스핌] 국회사진취재단 = 김오수 검찰총장이 지난 10월 18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1.10.18 photo@newspim.com

김 총장은 검찰의 정치적 중립성과 독립성을 침해하는 등 문제가 클 것으로 보고 반대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법무부는 중대재해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노동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인사를 외부 공모 형식으로 검사장급 보직에 발탁하겠다고 밝혔다.

법무부는 지난 17일부터 '2022년도 검사 임용 지원 안내' 공고를 내고 같은 달 21일까지 지원을 받고 있다.

giveit90@newspim.com

검찰, '김건희 7시간 통화 녹음' 이명수 기자 수사 착수
대검찰청, '중대재해 수사지원 추진단' 출범
법무부, 21일 검찰인사위 개최…검사장 인사 논의
검찰, '채용비리 혐의'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에 징역형 구형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