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군포2동 "힐링 다같이 동네 한바퀴" 나들이 사업 실시
뉴스핌 | 2022-05-18 14:57:28

[군포=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군포시는 군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7일 지역 내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 15명과 함께 "힐링~ 다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 나들이 사업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희망나눔! 군포2동'의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나들이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바깥 활동이 어려웠던 독거 어르신들은 당정근린공원 등 동네 한바퀴 산책을 통해 기분 전환을 하면서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지지로 삶에 활력소를 얻었다.

어르신 나들이 행사에 참여한 군포2동 어르신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사진=군포시] 2022.05.18 1141world@newspim.com

또한 따뜻한 점심 삼계탕(개별포장)과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불, 건강식품 등 선물꾸러미와 함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어르신들을 댁까지 안전하게 모셔다드리는 것으로 행사를 마쳤다.

'어르신 나들이 사업'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딱히 외출할 곳도 기회도 없었는데 동네를 산책하며 초여름의 정취도 만끽할 수 있어 기분전환도 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군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임일상 군포2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임에도 어르신 나들이 행사에 함께 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군포2동의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으로 따뜻한 복지동네 만들기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1141worl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