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풀무원,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열어...식품기업 중 처음
뉴스핌 | 2022-05-23 09:09:13

[서울=뉴스핌] 신수용 기자 = 풀무원(017810)이 식품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비건(채식주의자)을 위한 전문 레스토랑을 열었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비건 레스토랑 인증을 받아 100% 식물성 식재료로 즐길 수 있는 '플랜튜드(Plantude' 1호점을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플랜튜드 전경. [사진=풀무원]

'플랜튜드'는 식품 대기업 가운데 첫 비건 인증을 받은 레스토랑이다. 비건 레스토랑 인증은 전 메뉴 비건 인증을 받아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1차 원료와 식자재뿐 아니라 주방 설비와 조리도구, 식기 등 매장 내 조리환경까지 엄격한 기준에 따라 심사해 까다로운 인증으로 알려져 있다.

'플랜튜드'는 식물성을 의미하는 플랜트(Plant)와 태도의 애티튜드(Attitude)의 합성어이다. 전 메뉴가 100% 식물성 식재료로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익숙한 맛의 퓨전 음식이다. 비건 요리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고 누구나 맛있게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건 레스토랑은 144.6㎡ 규모로 조리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오픈 키친 형태로 1인석 등 총 47석이 마련됐다.

메뉴는 풀무원의 식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13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메뉴는 ▲플랜트 소이불고기 덮밥 ▲두부 카츠 채소 덮밥 ▲트리플 감태 화이트 떡볶이 ▲크럼블두부 비빔밥&순두부 스튜 등이 있다.

각 테이블에서 태블릿 PC가 비치돼 주문과 메뉴의 재료, 영양성분, 칼로리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aaa22@newspim.com

농심·풀무원, '채식'에 꽂혔다…나란히 외식사업 영역 확장
풀무원, 美 월마트 매장서 전통 김치 판매 개시
풀무원, 무인판매 플랫폼 '출출박스' 입점 확대 가속화
"설탕 다 뺐다"...풀무원, 무가당 쥬스 '아임리얼' 리뉴얼
풀무원, 美 MSCI 평가서 'A등급'..."ESG 성과 인정"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