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LG생활건강, 유엔 "여성역량강화원칙" 가입..."ESG 강화"
뉴스핌 | 2022-05-26 09:49:13

[서울=뉴스핌] 송현주 기자 = LG생활건강(051900)은 유엔 '여성역량강화원칙(WEPs)'에 가입하고 지지를 선언한다고 26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를 통해 여성역량강화 7대 원칙을 준수하고 양성평등 우수기업으로서의 지위를 견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 홈페이지 화면 [사진=LG생활건강]

여성역량강화원칙(WEPs)은 UN의 2030 지속가능목표 SDG5(성평등) 달성의 일환으로 직장 및 지역사회 내에서 여성 인권을 증진시키고 여성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와 유엔여성기구(UN Women)가 2010년에 공동 발족한 이니셔티브다.

성평등 촉진을 위한 리더십, 동등한 기회, 포용 및 차별 철폐 등 기본으로 7개 원칙을 세우고 성평등과 여성 경쟁력 강화를 추구하는 기업과 기관들에 지침과 이행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이달 기준 현재 전 세계 약 6622개, 국내 35개 기업에서 이 원칙을 지지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WEPs에서 제공하는 성격차 분석 툴을 활용, 자가 진단을 통해 성평등 정책 수립 및 다양성 확보를 강화하고 여성의 대표성 향상과 역량강화를 위한 실질적 활동을 계획하고 개선해나갈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지지를 위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역량 강화를 통해 공정성과 다양성이 보장되는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shj1004@newspim.com

'단짠치약' 나왔다...LG생건, 죽염 힙스터스 솔트카라멜향 치약 출시
中봉쇄·우크라이나 사태에…LG생건, 1Q 영업익 52.6% ↓
"화장품 개발부터 ESG 적용"...LG생건, '클린뷰티 인사이드' 시스템 시행
LG생건, 美 크렘샵 1.2억달러에 인수
가글로 잇몸염증 예방...LG생건, '유시몰 제로 가글' 출시
뿌리 깊은 기미 고민 해결...LG생건, 'LXNEW 비타멜라 크림' 출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