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롯데건설, 신입인턴사원 채용…"MZ세대 실무진 배석해 평가방식 도입"
뉴스핌 | 2022-05-26 09:49:26

[서울=뉴스핌] 유명환 기자 = 롯데건설은 '2022년 5월 신입·인턴사원 채용' 접수를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1월 신입사원 채용에 이어 이달에도 두 자릿수 채용에 나설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롯데건설 2022년 5월 신입사원 채용공고. [이미지=롯데건설] 유명환 기자 = 2022.05.26 ymh7536@newspim.com

지원서 접수 기간은 이날부터 내달 8일까지 14일간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8월 입사할 수 있는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취득 예정자다. 재학생일 경우 올해 9월30일까지 졸업할 수 있는 자에 한한다. 또한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고 남성의 경우 병역필 혹은 면제자만 지원할 수 있다. 직무별 필수·우대사항은 채용공고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모집직무는 신입사원 일반전형의 경우 ▲토목시공 ▲플랜트기계 ▲플랜트화공 ▲플랜트전기 ▲플랜트건축 ▲플랜트토목 ▲건축시공 ▲주택영업 ▲조경설계 ▲기계시공 ▲전기시공 ▲해외영업 ▲안전(안전공학) ▲보건 ▲재무/회계 ▲컴플라이언스 ▲외주구매 총 17개 직무다. 채용연계형 인턴 전형의 경우 ▲BIM연구개발 ▲건축연구개발 ▲환경연구개발 총 3개 직무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전형 ▲인적성 전형 및 면접 전형 ▲인턴실습(인턴전형의 경우) ▲건강검진 순이다. 면접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잦아들면서 잠시 중단했던 인턴사원 채용 전형을 재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연구개발 직무의 이해도 및 실무능력이 검증된 우수 인재가 확보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건설은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서 내달 3일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앞서 지난해 8월 MZ세대 인재 채용을 위해 건설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 타운을 활용한 채용설명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채용설명회 사전참가 접수는 이날부터 내달 1일까지다. 원활한 채용설명회 운영을 위해 사전 접수(선착순)를 신청한 구직자만 개별적으로 상세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 관련 정보는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면접프로세스도 개편했다. MZ세대 실무진이 면접장에 배석해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를 선발하는 데 의견을 반영하는 새로운 평가방식이다. 기존에는 팀장, 책임(과차장)급의 면접관을 구성했다면 이번 채용에서는 입사 3~5년 차의 MZ세대 실무진들이 면접에 참여할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구직자들의 상당수인 MZ 세대에 친숙한 메타버스를 계속 활용해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구직자들에게 제공하고 젊은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면접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며 "롯데건설의 지속 성장과 함께할 열정을 가진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ymh753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