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가스공사, 노동조합 위법·부당한 행위 엄정 대처
뉴스핌 | 2022-06-28 18:39:25

[세종=뉴스핌] 임은석 기자 = 한국가스공사(036460)가 노동조합(1노조)의 위법·부당한 행위에 엄정 대처하기로 했다.

가스공사는 지난 9일 대구지방법원이 노동조합의 8층(임원실 등) 불법 점거에 대해 실내 집회 등 금지 가처분을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가스공사 사옥 전경 [사진=가스공사]

이번 결정에 따르면 민주노총 가스공사 지부는 ▲8층 임원실 등에서 3인 이상이 집합해 공간을 점거하는 행위 ▲2인 이상이 집합해 노래·연설·구호 제창·음원 재생 등을 하는 행위 ▲마이크 등 음향증폭장치를 사용하는 행위 ▲텐트·피켓 등으로 공간을 점거하는 행위 ▲비알콜성 음료 외 음식을 취식하는 행위 등이 금지된다.

민주노총 가스공사 지부는 지난 2020년 8월 이후 8층 임원실 등을 불법으로 점거하는 등 업무를 방해해 왔다. 왜곡·과장된 사실을 성명서 및 현수막 등으로 게시하는 등 경영진에 대한 인신 모욕·명예 훼손 등 불법행위도 지속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지금까지 노조가 자행한 위법·부당한 행위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책임을 묻는 한편 변화와 혁신 노력도 흔들림 없이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fedor01@newspim.com

가스공사,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가스시설 일제 점검
윤상현 "가스공사, 2배 비싸게 천연가스 도입…수입·공급 경쟁해야"
가스공사, 글로벌 에너지기업 토탈사와 LNG 트레이딩 협약
가스공사-CGN대산, 개별요금제 공급인수 합의…2027년부터 연 28만톤 공급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